전 세계 모바일앱 지출액 160조원 '역대 최대'..1위는 역시 '게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전 세계 소비자들은 모바일 앱에 160조원을 지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앱애니는 올 한 해 전 세계 소비자들이 160조원(1350억 달러) 이상을 모바일 앱에 지출하고, 전체 다운로드 횟수는 1400억건 이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올해 전 세계 소비자 지출액의 약 65%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발생했고 전체 1400억건의 다운로드 중 1000억건 이상이 구글 플레이에서 일어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출 1위는 단연 '게임'..전체 지출 66% 차지
(서울=뉴스1) 김근욱 기자 = 올해 전 세계 소비자들은 모바일 앱에 160조원을 지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다운로드 횟수 역시 1400억 건을 기록하며 지출액과 다운로드 횟수 모두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9일 모바일 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앱애니는 2021년 모바일 시장 결산 내용을 공개했다.
앱애니는 올 한 해 전 세계 소비자들이 160조원(1350억 달러) 이상을 모바일 앱에 지출하고, 전체 다운로드 횟수는 1400억건 이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 세계적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규제 완화로 모바일 앱 경제의 성장률이 다소 둔화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했으나 전 세계 소비자 지출은 25%, 다운로드는 8% 증가하면서 모바일 대세론이 더욱 힘을 얻게 됐다.
소비자 지출액 부문은 애플 앱스토어가, 다운로드는 구글 플레이에서 강세를 나타냈다. 올해 전 세계 소비자 지출액의 약 65%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발생했고 전체 1400억건의 다운로드 중 1000억건 이상이 구글 플레이에서 일어났다.
소비자 지출을 주도한 분야는 여전히 '모바일 게임'이 압도적이었다. 앱애니의 분석에 따르면 애플 앱스토어 매출의 60%, 구글 플레이 매출의 80%가 게임 영역에서 발생했다. 전체 매출액 160조원의 66%인 106조원에 달하는 수치다.
비게임 부문에서 가장 큰 성장을 이루어낸 분야는 엔터테인먼트 및 소셜 앱이었다. 특히 중국의 모바일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이 유튜브에 이어 전 세계 상위 급상승 앱 소비자 지출 부문 2위를 차지했다. 틱톡 영상 편집 앱인 '캡컷' 역시 다운로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전 세계 소비자들이 틱톡 콘텐츠 제작에 관심을 기울인 점이 드러났다.
ukge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교회서 목사가 물 뿌려 홀딱 젖은 몸…남편, 골프채 들고 찾아왔다"
- "음란물 속 여성, 내 아내인 것 같다"…영상 분석 맡기는 남편들 '황당'
- 최화정, 어린 시절 살던 북촌 한옥 대저택 공개…"뭉클해" 눈물
- "30대 사촌오빠, 내 SNS 사진으로 딥페이크…엄마 쓰러지셨다"
- 한혜진 "전남친 전현무와 동반 출연 가능?" 질문에 눈물…박나래 '당황'
- 황보, '핫'한 비키니 자태…탄탄 보디라인 자랑 [N샷]
- 호프집 중년女, 아들뻘 알바생 껴안고 기습 뽀뽀…"나 전과 10범"[CCTV 영상]
- "쯔양 두문불출, 잘 못 먹고 체중 빠져"…1000만 먹방 스타 안타까운 근황
- 이혼 10년째 음식 챙겨줬는데…전남편 도어록 부수고 "죽이겠다"[CCTV 영상]
- 명문대 유부남 교수 "남친 있으니 키스해도 되지"…해외 출장 중 제자 성추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