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개인형 IRP 비대면 가입고객 수수료 면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IBK기업은행은 오는 10일부터 비대면으로 개인형 퇴직연금(IRP)에 가입한 고객에 대해 수수료를 면제한다고 9일 밝혔다.
수수료 면제 대상은 기업은행 모바일뱅킹 앱 아이원뱅크와 인터넷뱅킹으로 개인형IRP에 가입한 모든 고객이다.
기존에 비대면으로 가입한 고객에게도 동일하게 수수료를 면제해준다.
또 영업점에서 개인형IRP를 가입한 고객의 사용자부담금(퇴직금) 수수료도 잔액별로 1억원 이하인 경우 0.2%p(포인트), 1억원 이상인 경우 0.12%p 인하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민선희 기자 = IBK기업은행은 오는 10일부터 비대면으로 개인형 퇴직연금(IRP)에 가입한 고객에 대해 수수료를 면제한다고 9일 밝혔다.
수수료 면제 대상은 기업은행 모바일뱅킹 앱 아이원뱅크와 인터넷뱅킹으로 개인형IRP에 가입한 모든 고객이다. 기존에 비대면으로 가입한 고객에게도 동일하게 수수료를 면제해준다.
또 영업점에서 개인형IRP를 가입한 고객의 사용자부담금(퇴직금) 수수료도 잔액별로 1억원 이하인 경우 0.2%p(포인트), 1억원 이상인 경우 0.12%p 인하한다.
개인형IRP는 노후준비뿐 아니라 세액공제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대표적인 절세상품이다. 연간 입금액의 700만원까지 세액공제 한도를 적용받아 최대 115만5000원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소득이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중소기업 근로자의 부담 완화를 위해 비대면 수수료 면제와 대면 수수료 인하를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수익성 높은 상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중소기업 근로자들의 노후준비를 도울 것"이라고 했다.
minss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김새론 모친 "돈이 뭐라고…사과 바란 건데 해명하란 말뿐" 자필 편지 공개
- "'새아빠한테 꼬리쳤지' 성폭행 당한 딸에 따지는 친모…이혼녀 재혼 신중하라"
- 최화정 'P사 억대 슈퍼카' 공개…"3년간 방치, 10년간 2만㎞ 몰았다" 왜?
- 이진호, 故 김새론 절친 녹취록까지 공개…"남편이 때리고 난리" 주장 '뭇매'
- 음료 7잔 시키자 원산지 표기 70줄, 빽다방 '거대 영수증'…"손님과 기싸움 하냐"
- 김부선 "김새론·김수현 마녀사냥 그만…연쇄살인자 만큼도 못한 연예인 인권"
- '20억 현상금' 걸고 실종아들 되찾은 아버지…재회 선물로 벤츠 쐈다
- 연인들 사랑 나누던 '러브호텔', 이젠 이 세상 마지막 종착지
- '강경준 불륜 용서' 장신영 "지쳐서 일어나지 못할 때 친구들 덕에 버텨"
- "극단선택 남편에게 10억 재산 받은 상간녀…사망전 '잘 있어요' 수상한 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