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두환 독재 살리는 선대위" vs "이재명은 사기꾼"

김동욱 기자 입력 2021. 12. 8. 19: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측이 서로를 거세게 비판했다.

민주당 측은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명칭을 지적했고 국민의힘 측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를 사기꾼이라고 몰아붙였다.

고민정 의원(더불어민주당·서울 광진구을)은 8일 YTN라디오 '황보선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선대위 명칭인 '살리는 선대위'를 비판했다.

반면 원희룡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정책총괄본부장은 이 후보를 사기꾼이라고 지칭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민정 의원(더불어민주당·서울 광진구을, 왼쪽)과 원희룡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정책총괄본부장이 8일 서로 상대 당을 비판했다. /사진=뉴스1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측이 서로를 거세게 비판했다. 민주당 측은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명칭을 지적했고 국민의힘 측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를 사기꾼이라고 몰아붙였다.

고민정 의원(더불어민주당·서울 광진구을)은 8일 YTN라디오 ‘황보선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선대위 명칭인 ‘살리는 선대위’를 비판했다.

고 의원은 “보통 이름을 만들 때는 부족한 점을 보완하겠다는 것을 천명한다”며 “윤 후보 선대위가 무엇을 살리려는 의도인지 생각해봤다”고 밝혔다.

그는 “가만히 생각해보니 (국민의힘이) 선대위 이름을 잘 지은 것 같다”며 “전두환의 군부독재, 탄핵 당한 박근혜씨, 검찰 권력을 살리는 선대위를 표방한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런 측면에서 (국민의힘 선대위가) 네이밍을 굉장히 적절히 한 것 같다”고 웃으며 말했다.

반면 원희룡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정책총괄본부장은 이 후보를 사기꾼이라고 지칭했다. 이 후보가 이중적인 언어를 사용하며 말을 바꾼다는 이유에서다.

원 본부장은 이날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이 후보가) ‘존경하는 박근혜 대통령’이라고 말한 후 진짜 존경하겠냐고 이야기하고 국토보유세와 기본소득을 하겠다고 선언한 후 국민이 반대하면 안 하겠다고 말한다”며 “국가 리더는 이중언어를 사용하면 안 된다”고 지적했다. 원 후보가 선대위 본부장으로서 이 후보를 공개적으로 공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는 “(이 후보가) 사기꾼 같은 이중언어로 토론에서 이겨보겠다는데 우리 국민은 그런 (발언에 속을) 수준이 아니다”고 주장했다.

[머니S 주요뉴스]
"이렇게 글래머였어?" …꼬북좌 반전 볼륨감 '아찔'
"깜짝이야 누드인줄"… 착시 비키니 속 완벽 몸매
엄영수 결혼 3번 비결?… "재산분할 바로 준다"
"OO男과 성관계해야 잔다"… '성희롱' 장관, 제정신?
"오신 김에 춤 좀"… 김현욱, 노제에게 왜 그랬나
"김영철은 나쁜X"… 이경규, 강호동과 어색해진 이유
"열 39도 죽을만큼 아파"… MC몽, 새벽에 응급실행?
'음주운전' 노우진 복귀, 1년5개월 만에 돌아온다
TV조선 '국민가수' 부정투표… 순위 영향 없다?
김홍표 11일 결혼, 6세 연하 신부 미모 보니

김동욱 기자 ase846@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