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역대 최다 253명 신규 확진..환자 4명 사망

민영규 2021. 12. 8. 11: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에서 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253명 발생, 역대 하루 최다 기록을 다시 갈아치웠다.

부산시는 8일 0시 기준 신규 확진자는 253명으로 집계돼 누적 확진자가 1만7천706명으로 늘었다고 밝혔다.

지난 3일 부산에서 처음으로 하루 확진자가 200명을 넘었고, 4일 207명이 확진돼 하루 최다 기록을 경신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형준 시장·김석준 교육감, 방역수칙 준수 당부
밀려드는 방문자…선별진료소는 비상 지난 2일 오전 부산진구 코로나19 선별진료소가 검사를 대기하는 학생과 시민들로 붐비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부산=연합뉴스) 민영규 기자 = 부산에서 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253명 발생, 역대 하루 최다 기록을 다시 갈아치웠다.

부산시는 8일 0시 기준 신규 확진자는 253명으로 집계돼 누적 확진자가 1만7천706명으로 늘었다고 밝혔다.

또 전날 환자 4명이 숨져 누적 사망자는 194명으로 증가했다.

지난 3일 부산에서 처음으로 하루 확진자가 200명을 넘었고, 4일 207명이 확진돼 하루 최다 기록을 경신했다.

이어 주말을 거치며 5일 193명, 6일 160명으로 다소 감소했으나 사흘 만에 다시 일일 최다 발생 기록을 세웠다.

신규 확진자 253명 가운데 170명은 기존 확진자와의 접촉으로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으나, 나머지 83명은 아직 구체적인 감염경로가 확인되지 않았다.

북구와 서구 종합병원, 금정구와 사하구 목욕탕에서 새로운 집단감염이 발생했다.

북구 종합병원에서는 6일 종사자 1명이 확진된 후 동료 4명과 환자 14명, 보호자 1명이 잇따라 감염된 것으로 나타나 당국이 역학조사를 하고 있다.

서구 종합병원에서도 4일 종사자 1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고, 이후 동료 5명과 가족 4명이 확진됐다.

금정구 목욕탕, 사하구 목욕탕과 관련해서는 지금까지 각각 13명과 4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또 수영구 종합병원, 사하구 중학교, 남구 초등학교, 해운대구 재래시장, 영도구 목욕탕 등 기존 집단감염 사례와 관련해 확진자 3∼19명이 추가로 나왔다.

7일 0시 기준 부산의 중환자 병상 가동률은 69.8%를 기록했으며 일반병상 가동률은 68%로 나타났다.

이처럼 확진자가 급증하자 박형준 부산시장과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은 이날 오후 1시 10분 부산시청에서 긴급 공동 기자회견을 하고 사적 모임 자제와 방역 수칙 준수 등을 촉구할 예정이다.

youngkyu@yna.co.kr

☞ 박근혜 "남 속이는 사람은 나랏일 맡을 수 없다"…누구 겨냥?
☞ 추미애 "누구도 김건희가 유흥업소 종사자라 한 적 없어"
☞ 탤런트 출신 사업가 운영 김치업체, 식품위생법 위반 적발
☞ 가세연, '성상납 의혹' 이준석 검찰 고발…"금품수수 의혹도"
☞ 수원∼일산 택시비 '먹튀' 여성 2명 잡혔다
☞ 4살 때 납치된 중국 남성 33년 만에 '생이별' 모친 상봉
☞ MBC 연기대상 '검은태양' 남궁민…작년 SBS 이어 2년 연속 대상
☞ 5층서 택시 추락한 부산 마트 현장 아수라장…추락영상 공개돼
☞ 졸지에 고아된 ESPN 기자 아들에 美 스포츠계 온정 답지
☞ 낯선 소에 울음 터뜨린 여동생…6살 오빠의 한판 승부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