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수세끼' 하석진 "나도 음식으로 힘얻는 사람..주인공에 공감"

김정진 2021. 12. 8. 18: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자발적 백수의 하루 세끼 밥상 이야기를 그린 인기 웹툰 '백수세끼'가 드라마로 시청자들을 찾는다.

웹드라마 제작사 플레이리스트는 8일 온라인 제작발표회를 열고 새 드라마 '백수세끼'를 오는 10일 처음으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백수세끼'는 오는 10일 오후 4시 티빙에서 처음 공개되며, 17일부터는 네이버TV와 네이버나우, 24일부터는 유튜브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자발적 백수의 세 끼 이야기..10일 오후 4시 티빙 첫 공개
플레이리스트 웹드라마 '백수세끼'의 배우 하석진 [플레이리스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정진 기자 = 비자발적 백수의 하루 세끼 밥상 이야기를 그린 인기 웹툰 '백수세끼'가 드라마로 시청자들을 찾는다.

웹드라마 제작사 플레이리스트는 8일 온라인 제작발표회를 열고 새 드라마 '백수세끼'를 오는 10일 처음으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백수세끼'는 5년간의 공무원 시험 준비에 실패한 뒤 2년째 취업 준비를 이어가고 있는 백수 김재호(하석진 분)의 이야기를 음식으로 풀어낸 작품이다.

주연을 맡은 배우 하석진(39)은 "나도 음식으로 힘을 얻는 사람이다 보니 재호에게 공감되는 부분이 많았다"며 "이런 캐릭터를 연기해본 적이 없어서 호기심과 설렘을 갖고 시작했다"고 밝혔다.

평소 이미지와 백수 역할이 언뜻 부합하지 않는 것처럼 보인다는 질문에는 "(백수 역할이) 오히려 실제 모습과 가깝다. (작품을) 보시면 또 어울린다고 생각하실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그는 또 "3년 전에 같이 작품을 했던 고원희 씨와 몇 년 만에 같이 연기하게 돼 금방 몰입이 됐다"고 드라마 '당신의 하우스헬퍼' 이후 3년 만에 고원희와 재회한 소감을 전했다.

플레이리스트 웹드라마 '백수세끼'의 배우 고원희 [플레이리스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고원희(27)도 "한 번 호흡을 맞췄던 선배님이라 굉장히 편하게 촬영했다. 그 모습이 드라마에도 다 녹아들었을 것"이라고 맞장구를 쳤다.

'먹는 게 남는 것'이라는 철칙으로 인생을 살아가는 자발적 백수 여은호 역을 맡은 그는 "원작 웹툰을 정주행했는데 은호가 나오지 않았다. 오히려 (원작에 없는 역할이라) 더 편하게 다가갈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 "어떻게 하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까 고민했다"며 곱창 4인분을 먹은 촬영 에피소드를 공개하기도 했다. 그는 "최대한 배를 비우고 촬영했는데 워낙 맛있게 만들어주셔서 어려움은 없었다. 곱창은 혼자서는 먹기 쉽지 않아서 촬영하며 사심을 채웠다"고 웃었다.

재호의 전 여자친구이자 사회초년생 서수정 역을 맡은 임현주(29)는 "오디션을 보기 전에 웹툰을 다시 보는데 수정이가 단발머리로 나와서 '딱 내 역할이다'라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플레이리스트 웹드라마 '백수세끼' 출연진 (왼쪽부터) 배우 임현주, 하석진, 고원희. [플레이리스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백수세끼'는 오는 10일 오후 4시 티빙에서 처음 공개되며, 17일부터는 네이버TV와 네이버나우, 24일부터는 유튜브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stopn@yna.co.kr

☞ '흙에 살리라' 가수 홍세민 씨 별세…"고향의 소중함 일깨워"
☞ 배우 김홍표, 6세 연하 연인과 백년가약
☞ '귀신의 집' 들어간 소년 심장마비 사망…동영상 보니
☞ 화상회의로 3분만에 해고된 미 회사원 "너무나 비현실적"
☞ '강아지 킬러' 손에 19마리 죽어…화단 파보니
☞ '프로포폴 루머 유포' 신현준 전 매니저 징역형 집유
☞ "가족이 반대한 결혼"…19세 임신부 살해한 남동생
☞ 16살 연하 남친 살해한 30대, 항소심서 혐의 인정
☞ 토트넘 선수단 다수 코로나19 양성…"손흥민도 포함"
☞ "4천명 모인다" 나훈아 부산콘서트 재개에 방역당국 초긴장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