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IT-NRF-TIPA, 소부장 R&D 공동기획 등 연대와 협력 강화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원장 정양호 이하 KEIT)과 한국연구재단(이사장 이광복 이하 NRF),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원장 이재홍 이하 TIPA)이 12월 8일 서울 코리아나 호텔에서 소재·부품·장비(소부장) 연구개발과제 공동기획 등 연대와 협력 강화를 위해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
KEIT 정양호 원장은 "이번 MoU를 계기로 실제 연구개발 현장에서도 협력이 촉진되어 개발기간 단축, 기술이전 및 정보 교류, 과제 간 연계에 따른 무빙 타겟(Moving Target) 등 '함께 달려서 가능한' 시너지가 창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하며 "소부장 R&D 함께달리기 사업을 통해 혁신적인 연구 성과가 창출되어 이 사업이 정부 R&D 연대와 협력의 대표적인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EIT와 NRF, TIPA는 3개 부처(산업부, 과기부, 중기부)에서 부처 협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소부장 R&D 함께달리기’ 사업 전문기관(전담기관)이다. 함께달리기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부처별 칸막이를 없애고 협력을 강화하자는 의미에서 이번 MoU를 추진했다.
소부장 함께달리기 사업이란 산업부-과기부-중기부에서 공동의 목표달성을 위해 연구개발 지원대상 품목을 함께 발굴하고 각 부처별 소관 사업을 연계하여 공동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1년에는 △퀀텀닷 디스플레이 △전력반도체 △유기섬유 △자외선 렌즈 △인쇄회로기판 5개 품목)에 대해 R&D 과제를 지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현재 함께달리기 사업을 수행중인 연구개발기관 책임자도 참석하여 부처별 과제 간 협력·연계 체계 및 성과를 공유하고 관련 제도 개선을 위한 의견을 개진하였다.
KEIT 정양호 원장은 “이번 MoU를 계기로 실제 연구개발 현장에서도 협력이 촉진되어 개발기간 단축, 기술이전 및 정보 교류, 과제 간 연계에 따른 무빙 타겟(Moving Target) 등 ‘함께 달려서 가능한’ 시너지가 창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하며 “소부장 R&D 함께달리기 사업을 통해 혁신적인 연구 성과가 창출되어 이 사업이 정부 R&D 연대와 협력의 대표적인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흘간 2.4만명 몰린다" 나훈아 부산 콘서트 방역 비상
- '패딩? 난 얼어죽어도 코트'…11월 판매량 400% '껑충'
- 치킨 양념 바르며 '담배 연기 뻑뻑'…직원 포착에 네티즌 '경악'
- 홍남기 "서울 주택값, 하락 진입 직전..과천에 임대공급"
- '오바마도 찼다' 화제 된 이준석 손목시계 뭐길래
- '잼카프리오·케이트혜경'…딥페이크로 이재명 수호 나선 유튜버
- [SE★현장] '스파이더맨' 톰 홀랜드 '손흥민의 빅팬, 영감 많이 받아'
- 오미크론 공기로 전파됐나..홍콩 확진자 2명 접촉 없었다
- 이재명 “'존경하는 박근혜' 했더니 진짜 존경하는 줄 알더라”
- 김어준, '비니좌' 노재승 맹폭 "조동연은 난리 쳐놓고..그냥 일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