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2021 공중위생서비스평가 결과 공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ovecony@nate.com)]강원 속초시(시장 김철수)는 공중위생업소의 위생서비스 인식 제고와 서비스 질적 향상 도모를 위해 관내 이·미용업 335개소를 대상으로 지난 10월 20일부터 11월 25일까지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실시하여 최우수 등급인 녹색등급 업소로 이용업 24개소, 미용업 153개소를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속초시 관계자는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결과 최우수업소 중 상위 10% 업소에는'THE BEST 우수업소'표지판을 제작․배부하고 업종별 최상위 업소로 선정된 업소는 연말 시장표창을 수여하는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며, 이는 영업주들의 공중위생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한 의식변화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오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상훈 기자(=속초)(lovecony@nate.com)]
강원 속초시(시장 김철수)는 공중위생업소의 위생서비스 인식 제고와 서비스 질적 향상 도모를 위해 관내 이·미용업 335개소를 대상으로 지난 10월 20일부터 11월 25일까지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실시하여 최우수 등급인 녹색등급 업소로 이용업 24개소, 미용업 153개소를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시 담당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 총 4명을 평가반으로 구성하여 공중위생업소를 직접 방문해 업소 일반현황과 법적 준수 항목, 공중위생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영업소에서 지향해야 하는 위생관리기준 등의 권장항목으로 업종별 16개~18개 항목으로 구성된 점검표에 의해 실시했다.
평가결과 각 등급은 녹색등급(최우수), 황색등급(우수), 백색등급(일반관리대상)으로 결정되어 속초시 전 업소에 대하여 위생등급표를 전달할 계획이며, 평가결과를 속초시 홈페이지·게시판에 게시하는 한편 전국 시군구에 홍보 공문을 발송해 전국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또한 2년마다 실시하고 있는 위생서비스 수준 평가에서 특히 올해 평가에서는 코로나19의 지속적인 영향으로 업주들의 자발적인 위생관리능력이 향상되어 2019년 대비 녹색등급 업소가 38% 이상 늘어나는 결과가 나왔다.
속초시 관계자는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결과 최우수업소 중 상위 10% 업소에는‘THE BEST 우수업소’표지판을 제작․배부하고 업종별 최상위 업소로 선정된 업소는 연말 시장표창을 수여하는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며, 이는 영업주들의 공중위생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한 의식변화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오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훈 기자(=속초)(lovecony@nate.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대남'만 청년이라고?…'혐오'도 표라고 얻으려 굽신거리나"
- 오세훈의 '시민단체 1조 지원설', 내역 살펴보니 "3배 이상 부풀려"
- 종전선언이 의미 없다고? '현실주의 패러다임'의 함정에서 벗어나야
- 호남 '향우회' 찾은 윤석열, '5.18 폄훼' 노재승 논란에 "선대위가 검토 중"
- 이번엔 상관 성추행한 공군 부사관…"지휘관이 사건 덮으려 했다" 폭로도
- 文대통령, 바이든 주최 '민주주의 정상회의' 참석
- 코로나19 새 확진자 첫 7000명대 기록, 위중증환자도 840명
- 이재명측 "실용적 대북정책" vs. 윤석열측 "전략핵 배치 논의"
- 이준석의 '파시스트 까방권' 가진 프랑스인들은…
- 스웨덴의 노사정 대화는 오페라와 샴페인 얘기부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