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복지재단, QR코드 기부 시스템 가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주시복지재단 전주사람은 간편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QR코드(정보 무늬)를 스캔하는 것만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QR코드 기부 시스템을 가동한다고 8일 밝혔다.
QR코드 기부 시스템은 기부자가 스마트폰을 이용해 QR코드를 스캔하거나 기부링크(URL)를 클릭하면 기부페이지로 연동되는 방식으로, 이를 통해 시민 누구나 간편하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은경 기자]전주시복지재단 전주사람은 간편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QR코드(정보 무늬)를 스캔하는 것만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QR코드 기부 시스템을 가동한다고 8일 밝혔다.
QR코드 기부 시스템은 기부자가 스마트폰을 이용해 QR코드를 스캔하거나 기부링크(URL)를 클릭하면 기부페이지로 연동되는 방식으로, 이를 통해 시민 누구나 간편하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QR코드는 전주시복지재단 전주사람 홈페이지나 동 주민센터, 전주시 사회누리망(SNS)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QR 코드 기부 시스템을 통해 모금된 기부금은 긴급한 위기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을 위한 생계비와 의료비, 주거비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이병관 이사장은 “혼자서는 어렵지만 전주시민 여럿의 힘이 함께 할 때 행복한 전주시를 만들 수 있다”면서 “시민들께서는 QR코드를 통한 기부에 적극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전주=이은경 기자(cc1004@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지지율 '마지노선' 붕괴…기회 잡은 野 '여론전' 총력
- 삼성카드x유통 연말 쇼핑…11월 최대 21.7만원 혜택
- 운전자 보험 이젠 급발진 사고도 보장한다
- 철강업계, 3분기 모두 부진…"내년에도 업황 나쁠 듯"
- 여장하고 립스틱 바른 '통아저씨'…"할아버지가 엄마에게 몹쓸 짓" 가정사 공개
- '특감 약발' 사라진 한동훈…'특단 조치' 나올까
- 기아, 10월 26만4854대…전년比 2.8% 증가
- 현대차, 10월 37만1421대 판매…전년比 1.6%↓
- '반도체 설계 1위' Arm…"내년 Arm 기반 AI 디바이스 1000억개까지 늘릴 것"
- [Hong시승기]'사장님 차'로 제격인 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