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강원도, 저탄소 식생활 확산·ESG 실천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de3200@daum.ne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와 강원도(도지사 최문순)는 8일 강원도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ESG 실천과 저탄소 식생활 확산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의 추진 및 홍보 등 ESG 가치 실천 ▲로컬푸드 등 지역단위 먹거리 선순환 체계 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상생 실천 ▲기후위기 인식 개선과 탄소중립 생활 실천 촉진 등에 매진해 나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동언 기자(=전남)(kde3200@daum.ne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와 강원도(도지사 최문순)는 8일 강원도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ESG 실천과 저탄소 식생활 확산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의 추진 및 홍보 등 ESG 가치 실천 ▲로컬푸드 등 지역단위 먹거리 선순환 체계 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상생 실천 ▲기후위기 인식 개선과 탄소중립 생활 실천 촉진 등에 매진해 나간다.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는 먹거리의 생산유통소비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여 ‘농장에서 식탁까지 Net Zero(탄소중립)’를 실천하는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으로 공사는 지난 9월 선포식을 갖고 기업, 학교, 지자체 등 대국민 확산에 나서고 있다.
또한 로컬푸드·푸드플랜 활성화 정책을 지원하는 공사와 로컬푸드 확산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는 강원도가 협업해 지역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힘을 합칠 계획이다.
한편 오늘 협약식은 정부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강원도와 함께 먹거리 분야 탄소중립 실천을 촉진하고 지역 상생을 위한 협력을 확대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자체 및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해 ESG경영 확산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언 기자(=전남)(kde3200@daum.net)]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대남'만 청년이라고?…'혐오'도 표라고 얻으려 굽신거리나"
- 오세훈의 '시민단체 1조 지원설', 내역 살펴보니 "3배 이상 부풀려"
- 종전선언이 의미 없다고? '현실주의 패러다임'의 함정에서 벗어나야
- 호남 '향우회' 찾은 윤석열, '5.18 폄훼' 노재승 논란에 "선대위가 검토 중"
- 이번엔 상관 성추행한 공군 부사관…"지휘관이 사건 덮으려 했다" 폭로도
- 文대통령, 바이든 주최 '민주주의 정상회의' 참석
- 코로나19 새 확진자 첫 7000명대 기록, 위중증환자도 840명
- 이재명측 "실용적 대북정책" vs. 윤석열측 "전략핵 배치 논의"
- 이준석의 '파시스트 까방권' 가진 프랑스인들은…
- 스웨덴의 노사정 대화는 오페라와 샴페인 얘기부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