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8~14일 '반부패·인권주간' 행사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de3200@daum.net)]한전KDN(사장 김장현)은 UN이 지정한 세계 반부패의 날(12.9)과 세계 인권의 날(12.10)을 기념하고 국민권익위원회 지정 반부패주간을 맞이해 8일부터 14일까지 7일간 온·오프라인을 통한 '반부패·인권주간' 행사를 시행한다.
한전KDN 반부패·인권주간 행사는 사내 청렴·인권 문화 확산을 위해 노사가 공동으로 갑질예방을 통한 회사 윤리·인권경영 강화에 중점을 두고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동언 기자(=나주)(kde3200@daum.net)]
한전KDN(사장 김장현)은 UN이 지정한 세계 반부패의 날(12.9)과 세계 인권의 날(12.10)을 기념하고 국민권익위원회 지정 반부패주간을 맞이해 8일부터 14일까지 7일간 온·오프라인을 통한 ‘반부패·인권주간’ 행사를 시행한다.
한전KDN 반부패·인권주간 행사는 사내 청렴·인권 문화 확산을 위해 노사가 공동으로 갑질예방을 통한 회사 윤리·인권경영 강화에 중점을 두고 진행한다.
김장현 한전KDN 사장과 박종섭 한전KDN노동조합 위원장이 출근길 직원들에게 ‘인권빵’과 ‘청렴우유’를 나눠주며 청렴경영 의지를 전달하는 ‘노사공동 반부패·인권 존중행사’로 시작된 행사는 ▲공공기관 반부패 릴레이 캠페인 ▲인권경영 헌장 및 인권 관련 공모전 수상작 작품전시 ▲청렴·인권 생각공유 실시간 LIVE 톡 게시판 운영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2021년 인권위 인권공모전 포스터 수상작’과 ‘2021년 한전KDN 청렴·인권문화 공모전 포스터 수상작’ 등 전시를 통해 청렴경영과 인권존중의식을 공유하고 청렴·인권 생각공유 Live 톡게시판 운영으로 ‘직원들이 원하는 청렴과 인권관련 의견’을 듣는 행사로 임직원이 함께하는 청렴·인권존중 의식 확산을 기대하고 있다.
김장현 한전KDN 사장은 “반부패 청렴문화 및 인권존중 문화 확산은 공기업으로서 시행해야 할 기본 의무 중 하나”라며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청렴·인권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실천으로 국민으로부터 신뢰를 받는 공공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동언 기자(=나주)(kde3200@daum.net)]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호남 찾은 윤석열, '5.18 폄훼' 노재승 논란에 "선대위가 검토 중"
- 이번엔 상관 성추행한 공군 부사관…"지휘관이 사건 덮으려 했다" 폭로도
- 文대통령, 바이든 주최 '민주주의 정상회의' 참석
- 코로나19 새 확진자 첫 7000명대 기록, 위중증환자도 840명
- 이재명측 "실용적 대북정책" vs. 윤석열측 "전략핵 배치 논의"
- 이준석의 '파시스트 까방권' 가진 프랑스인들은…
- 스웨덴의 노사정 대화는 오페라와 샴페인 얘기부터 시작했다
- "그렇다면 진보정당이 집권하면 어떤 세상이 올까요?"
- '뿔'난 대학생들…학생회는 없고, 수업은 엉망, 등록금은 '다 내라'?
- 공공기관이 '성희롱 피해자' 상대 소송 남발…'복직은 절대 못 시켜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