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심리학부,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과 업무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려대(총장 정진택)는 심리학부가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최창원)과 함께 공공분야 인재교육 및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최창원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국가공무원 교육에 심리학적 요소를 더해 교육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맞춤형 교육과정을 연구·개발하겠다"며 "창의인재 양성을 위해 분야별 전문훈련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상호 협력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려대(총장 정진택)는 심리학부가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최창원)과 함께 공공분야 인재교육 및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양 기관은 공공분야 인재개발 혁신 전략을 모색하고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 설계, 교육 콘텐츠 상호 교류 및 공동 개발 등을 위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최기홍 고려대 심리학부장은 “고려대 심리학부는 국내 최초로 단독 학부로 독립한 만큼, 심리 분야 국내 최고의 연구진과 교육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인문·융합 분야, 리더십, 합리적·도덕적 의사 결정 등의 분야에서 한국 사회와 한국인 특성을 반영한 한국형 공공 교육과정 개발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창원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국가공무원 교육에 심리학적 요소를 더해 교육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맞춤형 교육과정을 연구·개발하겠다”며 “창의인재 양성을 위해 분야별 전문훈련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상호 협력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 해설]탁상행정·중복규제에…'혁신사업' 계륵 전락
- [삼성 인사]이재용 부회장의 '미래 준비'…사장단 파격인사
- 삼성전자 '한종희·경계현' 투톱 체제로
- 코멤텍, 반도체 클린룸 고성능 필터 30여년만에 국산화 성공
- 안-심과 선그은 김동연, 시들해진 3지대 연대론
- 이재명 "벤처투자 예산 10조원 확대…유니콘 100개, 창업연대기금 1조원 조성"
- 홍원표 전 삼성SDS 사장 “AI 트렌스포메이션 시대 온다”
- 반도체 디자인하우스 인력 수백명 확충 바람
- ESG 얼라이언스 출범…소비자·유통·결제사 뭉쳐 녹색소비 확산
- DGIST-경북대, 암 성장·전이 촉진하는 핵심 조절 기전 규명...항체 치료제 개발 단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