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대면수업 중요..최후 순간까지 학교 계속 열어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코로나19 확산세에도 대면 수업을 최대한 이어간다는 기존 방침을 재확인했습니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사회전략반장은 오늘(8일) 코로나19 대응 정례브리핑에서 "학교는 최후의 순간까지도 일상적으로 대면 수업을 계속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지적이 다수 제기됐다"며 "정부도 사회적 가치 상 그 점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보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예방접종 독려·방역패스 확대 등 조치 취할 것"
정부가 코로나19 확산세에도 대면 수업을 최대한 이어간다는 기존 방침을 재확인했습니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사회전략반장은 오늘(8일) 코로나19 대응 정례브리핑에서 “학교는 최후의 순간까지도 일상적으로 대면 수업을 계속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지적이 다수 제기됐다”며 “정부도 사회적 가치 상 그 점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보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이어 손 사회전략반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휴교나 비대면 수업 전환 이후 아이들의 학습권 침해와 학력 저하를 비롯해 인문사회학적 소양과 인간관계 발전이 반기되는 문제에 대해 전 세계적으로 여러 지적이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끝으로 “학생들이 여러 학습의 가치나 인격 함양의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계속 학교를 열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를 위해 예방접종 참여와 방역패스 확대 등의 여러 조치들을 취하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디지털뉴스부]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다자대결 윤석열 45.3%-이재명 37.1%…″조국 사과 적절″ 46.6%
- ″조동연 성폭행범 수사해달라″…공소시효 남았지만 힘든 이유는?
- 국힘 고3 ″정치는 안 멋져″…″힙합은 안 멋져″ 불협화음 표절?
- 추미애 ″쥴리 실명 증언 등장″…윤석열 측 ″강력한 법적 조치″
- 나나 재계약, 플레디스와 인연ing (공식입장 전문)
- ″워치보다 좋다″는 이준석 시계 가격 화제…오바마도 애용
- ″조동연, 모범적 아이였다″던 모교 교사…알고 보니 졸업 후 부임
- ″진상 손님은 모두 교수였다″…NO교수존 등장
- '폭탄주 이모' 활동 중단한 이유…″폭탄주 제조로 오른손 괴사 위기″
- 이재명, 웹 자서전서 ″어릴 적 엇나가지 않았던 이유, 엄마 덕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