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업직불제 시행 대비 권역별 설명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림청은 임업직불제 시행에 대비해 전국 5개 권역 지자체 직불제 담당자를 대상으로 13~15일까지 권역별 설명회를 연다.
산림청 관계자는 "설명회를 통해 내년 10월부터 시행될 임업직불제에 대한 지자체 담당자들의 이해를 돕고 원활하게 제도를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림청은 임업직불제 시행에 대비해 전국 5개 권역 지자체 직불제 담당자를 대상으로 13~15일까지 권역별 설명회를 연다.
임업직불제는 임가의 낮은 소득을 보전하고 지속적인 산림의 공익기능 확보를 위해 산림보호활동, 친환경 임업, 교육 이수 등 임업인에게 일정한 공익의무를 부여하고 이를 준수하면 직불금을 지급하는 제도이다.
설명회는 13일 전라·충청권역을 시작으로 경상권·수도권·강원권까지 3회에 걸쳐 열리며 지급요건과 절차 등 내용을 소개하고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된다.
산림청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실시간 영상설명회로 열고 시·군·구, 읍·면·동 업무담당자도 인원 제한 없이 참석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산림청 관계자는 “설명회를 통해 내년 10월부터 시행될 임업직불제에 대한 지자체 담당자들의 이해를 돕고 원활하게 제도를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몸값 최대 70조"…'역대급 IPO' LG엔솔, 한 주라도 더 받으려면
- "직업군인 남편 제발 집으로 좀 보내주세요"…아내의 호소
- 공인중개사들이 화가 난 진짜 이유 [심형석의 부동산정석]
- '10억 로또' 아파트 누가 가져갈까…15일 베일 벗는다
- 이슬람 국가 UAE의 과감한 변화…주말 '금토'→'토일'로 변경
- '거짓 암투병' 최성봉 "후원금으로 텐프로 다녔다고? 사실무근"
- 박초롱 학폭 진실공방…제보자 "허위사실로 2차 가해" 고소장 접수
- [종합] BTS 뷔, 제니 팔로우 소동…이러니 그동안 SNS 개설 안했지
- "34살 살면서 제일 잘한 일"…고은아도 만족감 드러낸 '모발 이식'
- 김재영 "퇴폐적인 섹시미, 괜찮았나요?"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