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인천시교육청, 학부모 학교 참여사업 및 네트워크 활동 공유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시교육청은 코로나19 속에서도 학부모회 활동을 지속하는 학부모회의 사례를 공유하는 2021 학부모회 네트워크 지구별 성과 나눔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현재 인천 지역 학부모회 네트워크는 초등학교 28지구, 중학교 16지구, 고등학교 15지구, 특수학교 1지구로 총 60지구가 운영되고 있다.
인천시교육청은 지역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교과 학습법을 배우는 '쌤튜브와 함께하는 겨울방학 5주 프로젝트'를 20일부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뉴시스] 함상환 기자 = 인천시교육청은 코로나19 속에서도 학부모회 활동을 지속하는 학부모회의 사례를 공유하는 2021 학부모회 네트워크 지구별 성과 나눔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현재 인천 지역 학부모회 네트워크는 초등학교 28지구, 중학교 16지구, 고등학교 15지구, 특수학교 1지구로 총 60지구가 운영되고 있다.
성과 나눔에서는 다양한 학부모 학교 참여사업 활동, 학교와의 소통 방법, 학부모들과의 정보 공유 방법 등에 대해 논의했다.
또 학부모회 네트워크는 학교와 정기협의회, SNS를 활용한 학교와 학부모회원들과의 정보 공유 등에 대한 방법들도 공유했다.
◇인천시교육청, 마을문화교육활동가 나눔마당
인천시교육청은 ‘2021 인천시교육청·인천문화재단 마을문화교육활동가 나눔마당’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인천문화재단과 인하대학교 문화예술교육원이 협력해 마을문화교육활동가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수료자를 대상으로 교사와 마을문화교육활동가와 협력한 마을문화교육 콘텐츠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나눔마당은 사업 운영 결과를 마무리하는 자리로 마을문화교육콘텐츠 개발자와 양성과정 수료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마을문화교육 콘텐츠 프로그램 개발 결과 공유, 지역 마을문화 커뮤니티 ‘상상예담’, ‘서동이의 마을교육탐험대’ 등 마을문화교육활동가 활동 사례 발표가 이뤄졌다.
◇인천시교육청, ‘쌤튜브와 함께하는 겨울방학 5주 프로젝트’운영
인천시교육청은 지역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교과 학습법을 배우는 ‘쌤튜브와 함께하는 겨울방학 5주 프로젝트’를 20일부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중·고등학생의 체력 및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됐으며, 관내 중·고등학교 현직교사 25명이 개발했다.
또 학생들의 요청에 따라 겨울방학에 사회, 과학 교과를 추가해 총 6개 교과(국어·수학·영어·사회·과학·체육) 55차시로 운영한다.
영상의 내용은 교과 특성 이해, 교과별 학습 및 평가 방법, 교과 연계 독서 및 체험활동 등으로 지역 중·고등학생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
아울러 실천 일지를 작성한 우수 학생 100명을 추첨해 상품(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hsh335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람 쳤어 어떡해 엄마"…강남 '8중 추돌' 통화 내용 보니
- '최민환에 양육권 소송' 율희, 변호사 만났다 "늦었지만 바로잡을 것"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
- [르포]"나라 지킬 수만 있다면" 전국서 달려온 50~80대 '시니어 아미'들
- 이주은표 '삐끼삐끼' 못보나…소속사 계약종료(영상)
- 중고 거래 플랫폼 이용하다 '깜짝'…세탁기에 비친 나체男
- 이윤진, 이범수와 이혼소송 중 '밤일' 루머…가짜뉴스 칼 뺐다
- 길 한복판서 '후'…옥주현, 흡연 연기 논란 시끌
- 조세호, 결혼식 하객 '재산순' 자리배치? "3일간 800명 하객 정리"
- 정준하 "카페 운영, 첫달 매출 2억…2년 만에 폐업"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