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구청은] 프랑스 파리17구와 도시외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가 프랑스 파리17구와 도시외교 중이라고 8일 밝혔다.
구는 파리17구와 문화·예술·교육·행정 등 여러 분야에서의 상호 교류를 위해 6일 구청사 3층 양천디지털미디어센터에서 온라인 화상회의를 진행했다.
화상회의는 김수영 양천구청장, 서병완 양천구의회 의장과 조프루 불라르 파리17구청장, 카트린 뒤마 프랑스 상원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 공원·녹지, 도시농업, 문화예술, 스마트시티 등의 주제로 대화를 나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가 프랑스 파리17구와 도시외교 중이라고 8일 밝혔다. 구는 파리17구와 문화·예술·교육·행정 등 여러 분야에서의 상호 교류를 위해 6일 구청사 3층 양천디지털미디어센터에서 온라인 화상회의를 진행했다. 화상회의는 김수영 양천구청장, 서병완 양천구의회 의장과 조프루 불라르 파리17구청장, 카트린 뒤마 프랑스 상원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 공원·녹지, 도시농업, 문화예술, 스마트시티 등의 주제로 대화를 나눴다. 파리17구는 파리시 20개구 중 하나로 파리의 서쪽에 위치한 도시로 지속가능 도심개발의 대표사례로 꼽히는 도시다. 앞서 구는 지난 9월 필립 르포르 주한 프랑스 대사와 한국-프랑스 의원친선협회 대표단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한 바 있다.
김용재 기자
brunc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렇게 대단해?”…‘이 고글 안경’ 뭐길래 [영상]
- 장동민, 제주도에서 일반인과 결혼… “예쁘게 살게요”
- ‘53세’ 김완선, 수영복에 하이힐…20대 같은 늘씬한 몸매 ‘자랑’
- [영상] 4만7000원 먹튀한 커플...선술집 사장님 "눈물납니다"
- 발기부전 치료제 비아그라의 반전…“치매 발병률 69% 감소”
- 치킨집 주방서 담배 ‘뻑뻑’…그 손으로 닭 손질
- 송혜교, 볼륨감 가득한 옆태·투명한 피부…완벽한 미모 자랑
- [영상] “자전거가 강변북로를 질주하고 있습니다”…"어이가 없네", "실화냐"
- 가수·배우 이정현 임신 공개…“사랑스러운 아기 찾아왔다”
- “손발이 덜덜 떨린다” 잡코인 투자했다 3000만원이 반토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