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 비통, 한정판 가구 컬렉션 '오브제 노마드' 신작 공개

손민정 기자 2021. 12. 8. 09: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루이 비통이 '2021 디자인 마이애미'에서 오브제 노마드 컬렉션 신작 5점을 공개했다.

 오브제 노마드는 루이 비통의 핵심 가치인 '여행 예술'(Art of Travel)에서 영감을 받아 이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한정판 가구 컬렉션이다.

 이번 오브제 노마드 컬렉션 및 신작을 소개하기 위해 루이 비통은 마이애미 여성 매장에 디자이너 파트리시아 우르키올라(Patricia Urquiola)가 디자인한 특별 공간을 마련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1 디자인 마이애미' 기간에 루이 비통 마이애미 여성 매장에서 공개된 오브제 노마드 컬렉션 전시./사진제공=루이 비통
루이 비통이 '2021 디자인 마이애미'에서 오브제 노마드 컬렉션 신작 5점을 공개했다. 

오브제 노마드는 루이 비통의 핵심 가치인 '여행 예술'(Art of Travel)에서 영감을 받아 이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한정판 가구 컬렉션이다. 지난 2012년 첫선을 보인 이후 세계 유수 산업 디자이너들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꾸준히 확장되고 있다. 

이번 오브제 노마드 컬렉션 및 신작을 소개하기 위해 루이 비통은 마이애미 여성 매장에 디자이너 파트리시아 우르키올라(Patricia Urquiola)가 디자인한 특별 공간을 마련했다. 신작 5점은 페르난도 & 움베르토 캄파냐 형제, 마르셀 반더스 스튜디오, 로우 에지스, 프랭크 추 등 세계적인 디자이너들의 참여를 통해 탄생했다. 

캄파냐 형제는 세 가지 강렬한 색감을 지녀 어떤 공간에 놓아도 경쾌한 생동감을 불어넣는 '머랭 푸프'(Merengue)를 내놨으며 마르셀 반더스 스튜디오는 만개한 꽃을 닮은 유기적 구조의 '페탈 체어'(Petal Chair)와 함께 세 가지 컬러의 쿠션을 선보였다.

(왼쪽부터) 로우 에지스의 '코스믹 테이블'과 스튜디오 루이 비통의 '토템 조명'./사진제공=루이 비통
첨단 기법과 루이 비통 고유의 장인정신을 동시에 녹여낸 혁신적인 탄소 섬유로 구조를 완성하고 둥글고 비스듬한 유리 상판을 올린 로우 에지스의 '코스믹 테이블'(Cosmic Table)과 함께 이탈리아 무라노(Murano) 지역 유리 공예 장인 특유의 독특한 수작업 블로잉(handblown) 방식으로 만들어진 스튜디오 루이 비통의 '토템 조명'(Totem Lumineux)도 공개됐다. 

중국 디자이너 프랭크 추의 오브제 노마드 컬렉션 데뷔작도 공개됐다. 물 흐르는 듯 우아한 아치 형태로 이뤄진 프랭크 추의 '시그니처 소파 & 의자'(Signature Sofa & Armchair)는 중국 윈난성의 계단식 논과 미국 애리조나의 안텔로프 밸리(Antelope Valley)에서 영감을 얻어 완성된 디자인으로 실외용 작품이다.

기존 오브제 노마드 작품들의 새로운 버전도 소개됐다. 캄파냐 형제의 대표작인 '코쿤 체어'(Cocoon Chair)의 한정판 에디션부터 아틀리에 비아게티(Atelier Biagetti)의 '아네모나 테이블'(Anemona Table) 코랄 컬러 에디션, 파트리시아 우르키올라의 접이식 '팔라버 체어'(Palaver Chair) 및 걸이식 '스윙 체어'(Swing Chair)의 깊은 카라멜 퍼플 컬러 버전이 새롭게 공개됐다. 

프랭크 추의 '시그니처 소파 & 의자'./사진제공=루이 비통

[머니S 주요뉴스]
"뽀얀 등에 새겨진 타투"… 문가영, 드레스 '아찔'
"수영복 터지겠어"… 은퇴한 치어리더, 볼륨감 '헉'
장동민 "저 결혼합니다"… 예비신부는 누구?
"이 만남 찬성일세"… 임영웅·아이키 조합에 '들썩'
"무슨 관계냐"… 뷔, 제니 팔로우→언팔 '악플'
통영 100년 묵은 폐가?… 김남길 뭐하려고?
"팔로워 장난해?"… BTS 개인 SNS 개설, 미쳤다
자이언트핑크, 임신 23주차… "엄마 된대요"
"항우울제·수면제 의존"… 김동완, 무슨 일?
아이유, 어떤 스타일도 완벽소화 '여신 미모'

손민정 기자 smins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