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티아울렛 신설.. 리퍼·전시·이월 상품 최대 90% 할인

연희진 기자 2021. 12. 8. 08: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몬이 리퍼상품, 전시상품, 이월상품, 유통기한임박상품 등을 모아 할인 판매하는 티아울렛 매장을 8일부터 상시 운영한다.

리퍼·전시 상품의 경우 미세스크래치 등의 하자가 있지만 사용상 전혀 문제가 없는 새것과 같은 품질의 상품을 높은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어 수요가 꾸준하다.

리퍼·전시상품으로 ▲LG 65인치 UHD 스마트 TV ▲세인트스코트 가방 ▲네이처리퍼블릭 리퍼상품 모음전 등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몬에 티아울렛이 새로 생겼다./사진제공=티몬
티몬이 리퍼상품, 전시상품, 이월상품, 유통기한임박상품 등을 모아 할인 판매하는 티아울렛 매장을 8일부터 상시 운영한다.

리퍼·전시 상품의 경우 미세스크래치 등의 하자가 있지만 사용상 전혀 문제가 없는 새것과 같은 품질의 상품을 높은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어 수요가 꾸준하다. 중고제품이나 리퍼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시각이 달라져 이런 합리적인 제품을 찾는 알뜰 소비족도 늘고 있다. 상품을 판매하는 업체 입장에서도 제품의 보관 또는 폐기 비용 등을 고려하면 빠른 판매가 유리할 수 있다.

지난해 티몬은 리퍼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며 관련 매출이 74% 증가하자 리퍼상품 상시기획전을 열기도 했다. 기획전에서 판매한 1000여 종의 리퍼상품 중에서는 전시품이나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 등이 많은 가전·컴퓨터 카테고리가 전체 63%로 비중이 가장 높았다.

캠핑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한 레저·자동차용품이 15%의 비중을 차지했고 뒤를 이어 가구·홈데코 9% 순이었다. 이 가운데 소비자가 가장 많이 찾은 제품으로는 자동버블건 장난감과 동화책 같은 유아동용품을 비롯해 65·55인치 UHD TV같은 대형가전과 차량용품, 캠핑용품 등 종류도 다양하게 나타났다.

티몬은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고자 상시 매장으로 티아울렛을 신설했다. 리퍼·전시상품으로 ▲LG 65인치 UHD 스마트 TV ▲세인트스코트 가방 ▲네이처리퍼블릭 리퍼상품 모음전 등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BBQ 닭가슴살 볶음밥 5팩 ▲금강아지 덴탈프로 애견껌 ▲더마클라센 워터 투 크림 트리트먼트 등 유통기한이 임박한 상품도 최대 92% 할인된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티몬은 고객들이 남은 유통기한을 정확하게 인지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정보를 기재하고 있다. 가장 빠른 기한이 내년 1월 이후로 충분한 사용 시간을 확보한 제품들로 구성했다.

시즌이 지난 이월상품으로는 주로 패션·잡화 상품들이 있다. ▲아놀드파마 니트 모음전 ▲랄라키즈 아동복 ▲푸마·엘르 브랜드 양말 등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그 밖에도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수시로 제품군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머니S 주요뉴스]
"뽀얀 등에 새겨진 타투"… 문가영, 드레스 '아찔'
"수영복 터지겠어"… 은퇴한 치어리더, 볼륨감 '헉'
장동민 "저 결혼합니다"… 예비신부는 누구?
"이 만남 찬성일세"… 임영웅·아이키 조합에 '들썩'
"무슨 관계냐"… 뷔, 제니 팔로우→언팔 '악플'
통영 100년 묵은 폐가?… 김남길 뭐하려고?
"팔로워 장난해?"… BTS 개인 SNS 개설, 미쳤다
자이언트핑크, 임신 23주차… "엄마 된대요"
"항우울제·수면제 의존"… 김동완, 무슨 일?
아이유, 어떤 스타일도 완벽소화 '여신 미모'

연희진 기자 toyo@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