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Discourse] 에버튼 알랑, 중원의 믿을맨

이형주 기자 2021. 12. 7. 21: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iscourse, 담론이라는 뜻이다.

알랑의 분전 속 에버튼은 후반 막판 두 골을 몰아치며 경기를 뒤집었고 결국 2-1로 승리했다.

에버튼에는 어느 위치에서, 누구와 호흡을 맞추든 빼어난 활약을 펼치는 알랑이 있다.

그런 알랑의 존재로 에버튼은 매 경기를 보다 수월하게 경기를 풀어나갈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 의해 수정되어 본문과 댓글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에버튼 FC 미드필더 알랑 마르케스. 사진|알랑 마르케스 SNS

[STN스포츠] 이형주 기자 = Discourse, 담론이라는 뜻이다.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에서는 별처럼 많은 이야기가 쏟아진다. 또 그 이야기들을 통해 수많은 담론들이 펼쳐진다. STN스포츠가 EPL Discourse에서 수많은 담론들 중 놓쳐서는 안 될 것들을 정리해 연재물로 전한다.

-[이형주의 EPL Discourse], 245번째 이야기: 에버튼 알랑, 중원의 믿을맨

알랑 마르케스(30)가 다시 한 번 존재감을 뽐냈다. 

에버튼 FC는 7일(한국시간) 영국 노스웨스트잉글랜드지역 머지사이드주의 리버풀에 위치한 구디슨 파크에서 열린 2021/22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5라운드 아스널 FC와의 경기에서 2-1로 승리했다. 에버튼은 리그 9경기 만에 승리했고 아스널은 리그 2연패에 빠졌다. 

이날 알랑이 변함 없이 선발로 경기에 투입됐다. 이날 에버튼은 앤드로스 타운젠드를 공격으로 올리며 히샬리송 지 안드라지와 투톱을 이루게 했다. 4-4-2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알랑은 압둘라예 두쿠레와 중앙 미드필더 중원 조합을 구성했다.

알랑은 두쿠레와 함께 일단은 평소처럼 일자 라인을 유지했다. 하지만 필요할 때마다 알랑이 조금 더 수비적으로, 두쿠레가 좀 더 공격적으로 활동하며 변화를 가져가기도 했다. 두쿠레가 부상에서 회복한지 얼마되지 않아 평소같은 에너지 레벨을 보여주지 못했지만 이를 알랑이 메워주며 상호 보완적인 모습을 보였다.

알랑은 후반 투입된 안드레 고메스와도 환상적인 호흡을 보여줬다. 고메스 투입 이후 알랑은 딥 라인 플레이메이커로 경기를 조립하는 역할을 맡았는데 이 역시 훌륭히 해내며 팀 역전승의 발판을 놨다. 알랑의 분전 속 에버튼은 후반 막판 두 골을 몰아치며 경기를 뒤집었고 결국 2-1로 승리했다. 

에버튼에는 어느 위치에서, 누구와 호흡을 맞추든 빼어난 활약을 펼치는 알랑이 있다. 그런 알랑의 존재로 에버튼은 매 경기를 보다 수월하게 경기를 풀어나갈 수 있다. 에버튼의 보물인 알랑이다.  

STN스포츠=이형주 기자

total87910@stnsports.co.kr

▶[공식 인스타그램] [공식 페이스북]

▶[K팝 아이돌 연예 뉴스 보기]

▶[유럽 축구 4대 리그 뉴스 보기]

Copyright © 에스티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