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E, 세계 최초 주 4.5일 근무제 도입..내년 1월 1일부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랍에미리트(UAE)가 주 4.5일 근무제를 도입한다.
7일 CNBC 등에 따르면 UAE 정부는 공식 트위터 계정 등을 통해 "내년 1월 1일부터 모든 연방 부처가 주 4.5일 근무제로 전환한다"고 발표했다.
UAE 정부는 "노동 생산성을 높이고 일과 삶의 균형을 향상하기 위한 취지로 주 4.5일제를 추진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전 세계적으로 시행 중인 주 5일제보다도 더 짧은 근무제를 도입한 첫 나라가 됐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랍에미리트(UAE)가 주 4.5일 근무제를 도입한다. 전 세계 최초 사례다.
7일 CNBC 등에 따르면 UAE 정부는 공식 트위터 계정 등을 통해 "내년 1월 1일부터 모든 연방 부처가 주 4.5일 근무제로 전환한다"고 발표했다. 금요일 오후, 토요일, 일요일을 주말로 지정하기로 한 것이다. 현재 이슬람 국가 대부분은 주말이 금·토요일이다.
새로운 시스템 하에서 UAE의 모든 정부 기관은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인 평일에는 오전 7시30분부터 오후 3시30분까지 8시간 근무한다. 금요일은 똑같이 오전 7시30분에 일을 시작하지만, 정오에 업무를 종료한다. 금요 설교와 이슬람 예배는 오후 1시15분 열린다.
UAE 정부는 "노동 생산성을 높이고 일과 삶의 균형을 향상하기 위한 취지로 주 4.5일제를 추진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전 세계적으로 시행 중인 주 5일제보다도 더 짧은 근무제를 도입한 첫 나라가 됐다"고 강조했다.
로이터통신은 "UAE는 지난 1년 동안 이웃국가인 사우디아라비아와 경제 및 무역 측면에서 경쟁이 심화되자 외국인 투자 및 인재 유치를 위해 UAE를 매력적으로 만들기 위한 조치를 취해왔다"며 주 4.5일제 도입 배경을 설명했다..
김리안 기자 knra@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허경환 '허닭', 1년 동안 700억 벌더니…'이곳'에 인수됩니다
- 집값 하락 조짐에 청약시장도 '빨간불'…지방 무더기 미달 속출
- "73억 반포자이에 시부모가 들어오라는데…" 막막한 예비신부
- "그는 치밀했다"…오스템 횡령 직원, 가족에 건물 3채 주고 잠적
- 얼마나 끔찍하면…'막대기 살인' CCTV, 유족들은 보지 못했다
- "4억 빚 갚아주면 사귀겠다"…'여신' BJ, 은밀한 제안 [튜브뉴스]
- '50억 CB 대박' 홍진영, 행사 한 번 뛰고 받는 돈이…
- 이경규 딸 결혼식, 상상도 못한 답례품…'폭발적 반응'
- "넷째 임신인 줄 알고 식겁"…정조국, 정관수술 결심 굳혔다
- 무대서 현금 뿌리던 도끼, 귀금속 대금 소송 패소하자 '항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