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만감 충만, 칼로리는 바닥 '밀당쉐이크' 론칭

2021. 12. 7. 19:1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푸드 스타트업 '만남의광장'이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신제품 '밀당(meal,糖) 쉐이크'를 출시했다.

‘MZ세대를 위한 신개념 푸드’를 모토로 하는 만남의광장은 석주환 대표를 비롯해 ‘먹거리에 진심’인 청년 3명이 의기투합해 만들었다.

밀당은 곡물을 위주로 하는 밀 meal 로 포만감을 높이고, 단맛 성분의 당(糖)은 줄인다는 뜻.

품질력을 인정받는 식품가공업체 웰츄럴바이오와 콜라보로 생산해 온라인 쇼핑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웰츄럴바이오는 현재 국내 대표 푸드, 케이터링 기업 CJ와 화장품 및 건강식품 전문업체 애터미(Atomy)의 제품을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납품하는 기업이다.

만남의광장 박중범 이사와 엄푸른 이사는 “이번에 출시한 밀당쉐이크는 개방형 드럼구조로 재료를 빠르게 섞어 반죽하는 동시에 로스팅 과정에서 발생되는 수분,먼지,연기를 외부로 바로 배출하는 ‘드럼식 로스팅’ 방식으로 제조됐다”며 “수분함유율이 적고 깨끗한 맛을 유지하면서 곡물별로 적정한 시간과 온도를 지켜 제품의 맛과 향을 최상으로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소개했다.

그는 또 “10대 슈퍼푸드로 꼽히는 귀리와 보리, 현미, 수수, 조 등 6곡 분말과 단백질이 풍부한 서리태 등을 원료로 비타민과 미네랄 19종을 함유했다”며 “설탕대신 사용되는 천연식물 스테비아를 효소처리해서 포함시켰고 씹는 맛이 각별한 그래놀라와 오트크런치 플레이크, 캐슈넛과 아몬드 분말까지 들어 있어 고소한 맛과 포만감을 주면서도 열량은 성인여성 1끼 권장 량의 4분의 1인 117kal에 불과해 야식으로도 제격”이라고 밝혔다.

휴대와 보관이 간편한 폴리에틸렌(PE) 진공팩 포장으로 우유나 물을 부으면 한끼 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밀당쉐이크’는 현재 네이버와 카카오에서 검색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정무용 매경비즈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