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썸, 9일 메타버스 서비스 '게더타운'과 무료 웨비나 개최

정지성 2021. 12. 7. 18:3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게더의 파트너십 총괄 네이선 보우만 직접 출연
참여자 질문에 직접 답하는 Q&A 세션도 예정
메타버스·에듀테크 사례 중심으로 소개
교육소통플랫폼 클라썸이 오는 12월 9일 오전 10시 게더와 함께 '최고의 에듀테크 조합'을 주제로 무료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2022년 놓쳐선 안 될 핵심 키워드인 메타버스와 에듀테크에 대해 Gather(게더타운)의 Head of Partnership인 네이선 보우만과 클라썸 최유진 대표가 각자의 경험과 인사이트를 나눌 예정이다.

게더의 네이선 보우만은 '교육에서의 메타버스(Metaverse in Education)'를 주제로 메타버스는 무엇이며 교육에서 어떻게 활용하는지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클라썸 최유진 대표는 '에듀테크 허브로서의 클라썸(CLASSUM as a EdTech Hub)'을 주제로 Zoom, Gather, Padlet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에듀테크 허브로서의 클라썸이 교육에 있어 어떤 역할을 해왔는지에 관한 사례를 나눈다. 또 이어지는 데모에서 새로운 교육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메타버스와 에듀테크 사례로 구성된 이번 웨비나는 링크를 통해 신청자를 받는다. 신청자들에게는 행사 전 웨비나 링크를 보내준다. 신청 시 사전 질문을 등록하면 Q&A 세션에도 참여할 수 있다. 웨비나 영상은 행사 후 클라썸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최유진 클라썸 대표는 "많은 교육자가 포스트 코로나 교육에 대해 고민한다. 메타버스와 교육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다양한 사례 발표를 통해 교육자들이 2022년을 대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웨비나를 꾸렸다"며 "클라썸은 앞으로도 교육자와 소통하며 교육 허브로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지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