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꿈꾸는 문화예술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교육청이 7일 오전 10시~11시30분 특수교육대상 학생들과 함께한 2021 꿈꾸는 문화예술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미숙 광주시교육청 유아특수교육과장은 "이번 2021 꿈꾸는 문화예술제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예술적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었던 꿈과 기회의 장이었다"며 "문화예술제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많은 사람들의 응원과 호응 속에서 자신의 꿈을 향해 더욱 더 노력해 멋지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장영애 기자]광주광역시교육청이 7일 오전 10시~11시30분 특수교육대상 학생들과 함께한 2021 꿈꾸는 문화예술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1 꿈꾸는 문화예술제는 내 꿈에 온(ON)택트!를 부제로 진행됐고,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산하는 자리가 됐다.
2021 꿈꾸는 문화예술제는 남학생들의 중창 공연으로 시작됐다. 이후 ▲드럼 연주 ▲판소리 공연 ▲가락악기 합주 ▲피아노 듀엣 연주 ▲수어·댄스 공연 ▲관현악 연주 ▲타악기 합주 ▲합창 등 9개 팀의 공연이 이어졌다.
2021 꿈꾸는 문화예술제에서는 공연 외에도 실시간 퀴즈 이벤트를 포함한 다양한 이벤트가 실시됐다. 특수학교와 일반학교에 배치된 특수학급 학생과 통합학급 학생들은 실시간 줌(Zoom)을 통해 소통했다.
공연에 참가한 은혜학교 채서율 학생은 “유튜브에 우리 모습이 나와 신기했다”며 “처음 준비할 때는 떨렸지만 친구들과 멋지게 공연을 마치고 나니 뿌듯하고 기뻤다”고 밝혔다.
신미숙 광주시교육청 유아특수교육과장은 “이번 2021 꿈꾸는 문화예술제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예술적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었던 꿈과 기회의 장이었다”며 “문화예술제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많은 사람들의 응원과 호응 속에서 자신의 꿈을 향해 더욱 더 노력해 멋지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장영애 기자(jangrlove@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의뷰] '공천개입 의혹' 尹 육성 공개…정국, 격랑속으로
- [혁신, 스타트업을 만나다] 디지털 광고의 판을 바꾸다 - 플랫브레드
- [헬스+] 1년도 안 돼 '26㎏' 감량한 40대 엄마, 비결은?
- "오늘도, 해피니스"...웬디, 애교 자판기[엔터포커싱]
- 중고 '차차차' 타고 달린 KB캐피탈, 신한캐피탈 제쳤다
- "가격 낮출 이유 있나요"…매물 쌓여도 호가 '요지부동'
- 남편 '외벌이'로 키운 아내 주식…이혼 시 '재산분할' 될까? [결혼과 이혼]
- "제 차 못봤어요?"…트레일러 '사각지대' 끼어든 SUV [기가車]
- [오늘의 운세] 11월 1일, 바라는 것이 모두 잘 풀리게 되는 띠는?
- [속보] 美 9월 개인소비지출 물가, 전년비 2.1%↑…전망치 부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