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엘, 'LIFTED'로 韓 여솔로 최초로 빌보드 진입 "결과보다 도전에 의미 둬"

이혜미 2021. 12. 7. 17: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씨엘의 롤링스톤 코리아 화보와 인터뷰가 공개됐다.

​씨엘은 이번 롤링스톤 코리아와의 인터뷰를 통해 그동안의 커리어와 씨엘 본인에 대해 진솔하게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이혜미 기자] 가수 씨엘의 롤링스톤 코리아 화보와 인터뷰가 공개됐다.

​씨엘은 이번 롤링스톤 코리아와의 인터뷰를 통해 그동안의 커리어와 씨엘 본인에 대해 진솔하게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음반만큼이나 퍼포먼스와 무대에서 남다른 카리스마를 보여주는 씨엘은 무대를 준비하며 가장 신경 쓰고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에 대해 “저는 그룹으로 활동하던 시절부터 음악과 퍼포먼스와 패션은 늘 하나라고 생각해 왔어요. 무대에서 이 모든 게 밸런스를 이룬 것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항상 그런 무대를 만들려고 하고 있어요”라고 전했으며 씨엘은 최근 멧 갈라(Met Gala)와 브리티시 패션 어워드(BFA)에서도 주목받은 대표적인 패셔니스타이기도 하다.

​지난 2016년 미국 데뷔곡인 ‘LIFTED’로 한국 솔로 여가수 중 최초로 빌보드 진입을 했던 당시를 회상하며 “당시에는 성과에 집중하기보다는 제가 어린 시절부터 보고 자랐던 미국 음악 신(scene)에 도전하게 된 것에 더 의미를 두고 싶어요. 그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제가 이렇게 인디펜던트 아티스트로서 용기를 내서 활동을 시작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고 말했다.

​이제는 국내 가수의 음악을 빌보드 차트에서 발견하는 게 어려운 일이 아니게 됐지만, 그때 당시에는 큰 도전이고 정말 큰 성과였다고 할 수 있다.

​이외 미국 활동을 통해 발견한 새로운 모습, 씨엘을 씨엘답게 만들어주는 것들과 아티스트에 집중하여 나눈 롤링 스톤 코리아 인터뷰는 롤링 스톤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씨엘이 커버를 장식한 롤링 스톤 코리아 스페셜 2호는 오는 12월 8일부터 교보문고 등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이혜미 기자 gpai@tvreport.co.kr / 사진 = JK어뮤즈먼트, 롤링스톤 코리아 제공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