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 앰배서더 콜라보 아이템 수익금 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의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가 앰배서더 김제덕 선수와의 콜라보레이션 아이템 판매 수익금을 유소년 양궁선수 육성을 위한 발전기금으로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앞서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의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앰배서더로 양궁 스타 김제덕 선수를 선정하고, 그를 모티브로 한 콜라보레이션 아이템 '양궁부 세트'를 지난 9월 게임 내 출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유저 일동 및 김제덕 선수 이름으로 판매 수익금 기부
경북일고 양궁부에 기부금 전달…선수 육성 기금 활용
김제덕 "앰배서더 활동으로 후배에게 도움돼 기뻐"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넥슨의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가 앰배서더 김제덕 선수와의 콜라보레이션 아이템 판매 수익금을 유소년 양궁선수 육성을 위한 발전기금으로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앞서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의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앰배서더로 양궁 스타 김제덕 선수를 선정하고, 그를 모티브로 한 콜라보레이션 아이템 ‘양궁부 세트’를 지난 9월 게임 내 출시했다.
넥슨은 ‘양궁부 세트’의 판매 수익금을 ‘메이플스토리’ 유저 일동 및 김제덕 선수 이름으로 경북일고등학교에 기부했다. 김제덕 선수의 모교인 경북일고는 올해 전국체전에서 양궁 경기 전종목을 석권한 곳으로, 전달된 기부금은 유소년 양궁 선수들의 장비 및 훈련 시설 확충을 위한 발전기금으로 활용 예정이다.
한편 넥슨은 김제덕 선수가 ‘메이플스토리’ DIY 에코백을 직접 만들어보면서 최근 양궁 선수로서의 활동을 비롯해 게임 플레이 근황, 기부금 전달 소식에 대한 소감 등을 전하는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 김제덕 선수는 “메이플스토리 앰배서더 활동을 통해 후배 양궁 선수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양궁부 세트 콜라보레이션 아이템에 성원을 보내주신 유저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세영, 日남친 파혼 이유? "자꾸만 나를 낮추는 사람은 인연 아냐"
- 이혜영 "前남편 이상민, 결혼도 못하고 가슴 아파…행복한 가정 꾸리길"
- 임영웅, 센스 넘치는 추석 인사 "대학·결혼 얘기 금지"
- 교사는 규정대로 했는데…0점처리 중학생 엄마 소송
- 강동원 "100평 부지 단독주택에 거주…자가 아닌 렌트"(종합)
- 이찬혁 母 "이수현과 독립 선언 충격…한 달 동안 울어"
- 치과의사 이수진 "맨날 억대 돈 벌었는데…中 환자 줄어 힘들다"
- '25세 요절' 男배우, 충격적 사망원인 밝혀져…"필로폰 등 약물중독"
- '13남매 장녀' 남보라, 붕어빵 여동생들 공개 "도움 없이 배우 도전"
- 놀이기구에 머리칼 끼여…印여성 7m 상공서 공포(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