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레이블즈, 올해도 연말 합동공연..저스틴 비버 합류

이재훈 입력 2021. 12. 7. 16: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시혁 의장이 이끄는 하이브 레이블즈가 연말 공연을 연다.

7일 하이브에 따르면 글로벌 음악축제 '2022 위버스 콘 [뉴 에라](Weverse Con [New Era])'가 오는 31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펼쳐진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하이브_2022 Weverse Con_아트워크. 2021.12.07. (사진 = 하이브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방시혁 의장이 이끄는 하이브 레이블즈가 연말 공연을 연다.

7일 하이브에 따르면 글로벌 음악축제 '2022 위버스 콘 [뉴 에라](Weverse Con [New Era])'가 오는 31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펼쳐진다.

하이브로 사명을 변경하기 전인 지난해 말 빅히트 레이블즈 이름으로 선보인 합동 콘서트 '뉴 이어스 이브 라이브(New Year's Eve Live)'를 확장한 공연이다.

하이브는 "전 세계 아티스트와 팬덤이 소통하는 공간인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와 공동으로 축제의 장을 만든다는 방향성 아래 향후 위버스 입점 아티스트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함께하는 글로벌 이벤트로 발전시킬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위버스 콘(Weverse Con)' 체제의 첫 테마인 '뉴 에라(New Era)'는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시기를 견디고 다시 함께할 수 있는 새 시대를 눈앞에 둔 아티스트와 팬들을 위한 헌사로 꾸민다. 2022년 새해 카운트다운 행사도 진행된다.

오프라인 공연과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동시 진행한다. 음악과 토크를 넘나드는 하이브리드 구성에 5개의 멀티 스테이지, 라이브 밴드와 함께하는 특별 무대 등으로 꾸며진다. 고(故) 신해철을 기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스페셜 헌정(tribute) 무대를 선보인다.

범주(BUMZU), 다운(Dvwn), ENHYPEN(엔하이픈), 프로미스나인, 이현,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 글로벌 아티스트들이 출연할 예정이다.

특히 국내 음악축제에서 만나기 힘든 글로벌 팝스타 저스틴 비버가 이번에 함께 한다. 하이브는 비버가 속한 미국 연예 기획사 이타가 홀딩스를 지난 4월 인수했다.

다만 전날 장기 휴가에 돌입한 '방탄소년단'(BTS)의 합류 여부에 대해서는 이날 공지하지 않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