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하며 SNS로 정보공유..소셜인베스팅랩, '커피하우스' 출시

최태범 기자 2021. 12. 7. 15: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핀테크 스타트업 소셜인베스팅랩이 주식거래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결합한 소셜 인베스팅 플랫폼 '커피하우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소셜인베스팅랩 관계자는 "개인 투자자들이 주식거래를 보다 쉽게 하면서 자유롭게 다른 투자자와 의견을 나누며 신뢰도 있는 주식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핀테크 스타트업 소셜인베스팅랩이 주식거래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결합한 소셜 인베스팅 플랫폼 '커피하우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1월 설립된 소셜인베스팅랩은 카이스트(KAIST) 출신인 한동엽 대표와 박남규 서울대 경영대학 교수 등이 함께 설립하고 카이스트 인공지능(AI) 대학원의 양은호 교수가 기술고문을 맡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커피하우스는 기존 증권사의 MTS(Mobile Trading System)와 SNS를 결합한 주식거래 커뮤니티 서비스다. 하나의 어플 내에서 계좌개설부터 주식거래, SNS를 통한 정보공유와 포트폴리오 관리가 가능하다.

커피하우스의 첫 버전에는 신한금융투자가 참여했다. 추후 다른 대형 증권사와의 제휴도 준비 중이다. 이번 버전에서는 국내 주식 거래만 가능하지만 이후 나스닥 등 해외 주식 거래도 서비스할 예정이다.

커피하우스에서는 연동계좌의 실거래를 기반으로 한 포트폴리오가 프로필에 공유돼 임의로 수익률을 수정할 수 없다. 이에 따라 사용자는 종목 관련 정보를 올리는 투자자가 실제로 해당 종목을 보유했는지, 수익률은 몇 퍼센트(%)인지 확인할 수 있다.

소셜인베스팅랩 관계자는 "개인 투자자들이 주식거래를 보다 쉽게 하면서 자유롭게 다른 투자자와 의견을 나누며 신뢰도 있는 주식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했다.

소셜인베스팅랩은 프로필에 팔로워들의 자산 총합을 표시해 해당 사용자가 얼마나 다른 사람들의 자산 형성에 영향을 미쳤는지 확인할 수 있는 '팔로워 에셋' 기능, 전체 보유종목의 수익률을 프로필에 표시하는 '시간가중수익률 그래프' 등의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한동엽 대표는 "주식 초보자들은 전문가처럼 차트로 주식을 분석하기 어렵고 불확실한 정보나 루머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다. 커피하우스는 실거래 기반의 포트폴리오 공유 기능을 제공해 정보 제공자의 신뢰도를 확인할 수 있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미디어 액셀러레이팅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관련기사]☞ 아이유, 장기하와 결별 4년만에 열애설…네티즌들이 제시한 증거BTS 뷔, 블랙핑크 제니와 무슨 사이?…'멤버 외 첫 팔로우→언팔'고은아 "원룸서 생활비 걱정에 눈물…가족 원망스러워 안 만났다""퇴근한다" 전화 뒤 실종 50대…7년만에 직장 내 저수지서 백골로4개월 만에 14㎏ 감량→보디프로필 중독…서장훈 '돌직구'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