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청 홈페이지, 8년 연속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청주시는 과학기술정통부 지정 인증심사기관으로부터 시청 대표 홈페이지(http://www.cheongju.go.kr)에 대한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웹 접근성 품질마크 인증제도는 장애인이나 고령자 등 정보 취약계층이 웹사이트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국가정보화기본법에 따라 웹 접근성 표준 지침을 준수한 사이트에 품질마크를 1년간 부여하는 제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장애인 등 정보 취약계층 접근성 향상
[청주=뉴시스] 임선우 기자 = 충북 청주시는 과학기술정통부 지정 인증심사기관으로부터 시청 대표 홈페이지(http://www.cheongju.go.kr)에 대한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웹 접근성 품질마크 인증제도는 장애인이나 고령자 등 정보 취약계층이 웹사이트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국가정보화기본법에 따라 웹 접근성 표준 지침을 준수한 사이트에 품질마크를 1년간 부여하는 제도다.
청주시는 2014년 통합청주시 출범 후 8년 연속 웹 접근성 품질마크를 획득하고 있다.
시는 이용자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자 반응형 웹으로 홈페이지를 개편하고, 시·청각 장애인을 위해 그림·사진을 대체 텍스트로 제공하는 등 가독성을 높이고 있다.
마우스 사용이 불편한 이용자는 키보드만으로도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홈페이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imgiza@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설리 친오빠 "김씨 할 말 많은데…높은 곳서 떨어질 텐데 꽉 잡아" 왜?
- 강형욱, 갑질 논란 후 "스트레스성 탈모 생기고 13㎏ 빠져"
- BTS 정국, 군복무 중 주식 83억 탈취 피해 "원상회복 조치"
- 김수현, 사생활 논란 후 첫 공식 석상? 대만 팬미팅 강행하나
- 뉴진스, 독자 활동 '제동'에 "아직 끝 아냐, 더 강해질 것"
- 민지, 팀 탈퇴…"갑작스런 소식 죄송"
- 조진웅, 세금 11억 추징 "세법 해석 차이, 전액 납무 완료"
- '강경준 불륜 용서' 장신영, 결국 또 눈물
- 류담, 'KBS 똥군기' 폭로에 "황현희 뺨 때리는 건 맞지만…"
- '억대 횡령 친형 소송' 박수홍 "유재석 인터뷰에 울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