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야놀유소년야구단 2021 ILB배 유소년야구 왕중왕전 우승

김종건 기자 2021. 12. 7. 13: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남양주야놀유소년야구단이 올해 유소년야구를 마무리하는 '2021 ILB배 유소년야구 왕중왕전'에서 초대 챔프로 등극했다.

선수반 위주로 운영되는 유소년리그(U-13) 청룡에서 1번 시드의 남양주야놀유소년야구단은 국토정중앙 양구 대회 4강전에서 패배를 안기며 우승했던 4번 시드의 대전서구유소년야구단(연경흠 감독)에 5-4로 설욕하며 결승에 진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승 경기 남양주야놀유소년야구단
경기 남양주야놀유소년야구단이 올해 유소년야구를 마무리하는 ‘2021 ILB배 유소년야구 왕중왕전’에서 초대 챔프로 등극했다.

야구용품 기업 ILB가 주최하고 대한유소년야구연맹이 주관한 이번 대회는 올해 총 10개 대회 성적을 기준으로 리그별 4강팀을 초청해 4~5일 강원도 횡성베이스볼테마파크에서 열전을 벌였다. 선수반 위주로 운영되는 유소년리그(U-13) 청룡에서 1번 시드의 남양주야놀유소년야구단은 국토정중앙 양구 대회 4강전에서 패배를 안기며 우승했던 4번 시드의 대전서구유소년야구단(연경흠 감독)에 5-4로 설욕하며 결승에 진출했다.

최우수선수상(MVP) 김민준(경기 남양주야놀유소년야구단, 다산한강초5)
1회초 대전서구유소년야구단 4번 타자 최영우(한밭초6)에게 좌월 투런홈런을 허용하며 불안하게 출발했으나 1회말 상대 실책을 틈타 1점차로 추격한 후 3-3인 3회말 권민재(해밀초6)의 우익선상 3루타와 유준서(장내중1)의 적시 내야안타, 안예찬(다산초6)의 우중간 적시 2루타로 승기를 잡은 후 구원 투수 유준서가 2이닝 무실점의 뛰어난 피칭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결승에서는 올해 횡성군수배와 순창고추장배에서 우승한 2번 시드의 경기 의정부시유소년야구단(조남기 감독)을 눌렀다. 선발 권민재의 3이닝 1실점, 마무리 유준서의 3이닝 1안타 무실점 계투로 5-1로 승리하며 대망의 왕중왕전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3회말 1-1에서 경기의 흐름을 바꾸는 홈런을 친 유준서 맹활약과 5회말 김민준(다산한강초5)의 쐐기를 박는 싹쓸이 3타점 3루타가 우승의 원동력이 됐다.

우수투수상 박선재(인천 서구유소년야구단, 인천가현초5)
두 경기에서 결정적인 4타점을 기록한 김민준이 대회 최우수선수상(MVP), 우수투수상엔 선발 2승으로 팀에 꿈나무리그(U-11) 우승을 안 긴 박선재(인천서구유소년야구단, 인천가현초5), 우수타자상엔 결승전 3타수 2안타에 결정적인 2타점을 기록한 문영환(도봉구주니어야구단, 선덕중3)이 각각 차지했다. 김민준은 “결승전에서 3타점 3루타를 쳤을 때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 MVP를 받아서 좋고 내년에도 더 많이 우승하고 싶다. 남양주야놀유소년야구단 출신으로 두산베어스에 입단한 최승용 형처럼 훌륭한 선수로 성장해서 가장 좋아하는 팀인 기아타이거즈에 입단하는 것이 꿈이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를 성공리에 마친 대한유소년야구연맹의 이상근 회장은 “올해 총 11개 대회를 마쳤다. 매번 코로나 검사를 하면서 참여해 준 어린 선수들과 학부모님에게 감사드리며 내년에는 더욱 더 업그레드된 공부하는 야구, 즐기는 야구, 생활 속의 야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우수타자상 문영환(서울 도봉구주니어야구단, 선덕중3)
◇ 2021 ILB배 유소년야구 왕중왕전 수상자 명단

●새싹리그(U-9) ▲우승=충남 아산시유소년야구단(황민호 감독) ▲준우승=경기 남양주야놀유소년야구단(권오현 감독) ●꿈나무리그(U-11) ▲우승=인천 서구유소년야구단(김종철 감독) ▲준우승=경기 의정부시유소년야구단(조남기 감독) ●꿈나무리그(U-11) 현무 ▲우승=서울 도봉구유소년야구단(김종진 감독) ▲준우승=경기 과천시유소년야구단(최정기 감독) ●유소년리그(U-13) 청룡 ▲우승=경기 남양주야놀유소년야구단(권오현 감독) ▲ 준우승=경기 의정부시유소년야구단(조남기 감독) ●유소년리그(U-13) 백호 ▲우승=서울 노원구유소년야구단(마낙길 감독) ▲준우승=경기 과천시유소년야구단(최정기 감독) ●주니어리그(U-16) ▲우승=서울 도봉구주니어야구단(김종진 감독) ▲준우승=경기 남양주야놀주니어야구단(김성빈 감독)

우승 경기 남양주야놀유소년야구단
김종건 기자 marco@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