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공단, 무창포 닭벼슬섬 갯벌생태계 복원사업 마무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해양환경공단(KOEM·이사장 한기준)은 충남 보령시 웅천읍에서 '무창포 닭벼슬섬 갯벌생태계 복원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해양환경공단은 지난 2018년 기본계획을 승인을 받은 뒤 ▲연육돌제 철거 ▲해수유통 연육교 설치 ▲닭벼슬섬 남측 해안 사질갯벌 조성 등 다양한 복원사업을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해수유통 연육교 설치…갯벌 생태계 회복
[서울=뉴시스] 박성환 기자 = 해양환경공단(KOEM·이사장 한기준)은 충남 보령시 웅천읍에서 '무창포 닭벼슬섬 갯벌생태계 복원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김태흠 위원장을 비롯해 황종우 해수부 기획조정실장, 김동일 보령시장, 박금순 보령시의회 의장, 지역 주민들이 참석했다.
이번 복원사업에는 닭벼슬섬을 연결하는 연육돌제로 인한 해수유통 차단과 주변 갯벌의 침퇴적상의 변화, 해양생물 종 다양성 저하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총 36억8000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해양환경공단은 지난 2018년 기본계획을 승인을 받은 뒤 ▲연육돌제 철거 ▲해수유통 연육교 설치 ▲닭벼슬섬 남측 해안 사질갯벌 조성 등 다양한 복원사업을 진행했다.
유상준 해양보전본부장은 "그린뉴딜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이번 복원에 협조해 주신 지역주민들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갯벌생태계 복원사업에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0322@newsis.com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세영, 日남친 파혼 이유? "자꾸만 나를 낮추는 사람은 인연 아냐"
- 이혜영 "前남편 이상민, 결혼도 못하고 가슴 아파…행복한 가정 꾸리길"
- 마이클 갬본 별세, 향년 82…'해리포터' 덤블도어 교수
- 교사는 규정대로 했는데…0점처리 중학생 엄마 소송
- 강동원 "100평 부지 단독주택에 거주…자가 아닌 렌트"(종합)
- '반광점퍼 고가논란' 한문철 "수임료가 3천만원…돈 벌려고 하겠는가"
- 치과의사 이수진 "맨날 억대 돈 벌었는데…中 환자 줄어 힘들다"
- '25세 요절' 男배우, 충격적 사망원인 밝혀져…"필로폰 등 약물중독"
- '13남매 장녀' 남보라, 붕어빵 여동생들 공개 "도움 없이 배우 도전"
- 놀이기구에 머리칼 끼여…印여성 7m 상공서 공포(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