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 2192가구 8일부터 청약

서찬동 2021. 12. 7. 10:4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신더휴
한신공영은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 특별공급을 이달 8일 진행한다. 이어 9일(목) 1순위, 10일(금) 2순위 청약을 받는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을 통한 인터넷 청약 방식이다.

2개 블록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아파트 15개 동으로, 전용 84 ~ 99㎡ 총 2192가구 규모다. 펜타시티 내 최대 규모 대단지로 조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펜타시티는 포항시 첫 경제자유구역으로 약 250개 기업 유치가 예정돼 있다. 이인지구·KTX신도시지구 등 대규모 택지개발지구가 인접해 있어 신흥주거타운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높게 평가된다.

단지 바로 앞으로 초등학교와 유치원 예정부지가 있어 자녀들의 통학 여건이 우수하다. 펜타시티 내에는 국제학교 유치를 추진 중이며, 포항예술고등학교도 지근거리에 있다.

한신더휴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펜타시티 중심상업지구 이용이 쉽고, 대형마트·병원·극장·공공기관 등이 밀집 조성돼 있는 원도심 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다. 또한, 다수의 공원과 숲으로 둘러싸인 입지에 들어서는 만큼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청약통장 가입 기간 6개월 충족 시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고, 유주택자 및 세대원도 1순위 청약신청 자격에 해당된다. 자금조달 계획서는 필요없으며 등기 전 전매가 가능하다. 중도금 전액 무이자도 적용된다.

분양 관계자는 "펜타시티 내 최대 규모이고 '한신더휴' 브랜드 디자인 리뉴얼 이후 첫 분양단지라는 상징성이 맞물려,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높다"며 "특화 커뮤니티 시설인 '클럽더휴'를 비롯해 차별화된 내외부 특화설계를 다수 선보이는 만큼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당첨자 발표는 이달 17일이며, 계약은 같은달 28일(화)~31일(금)까지 4일 간 진행된다. 입주는 2024년 12월 예정이다.

[서찬동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