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강자' 10cm, '그 해 우리는' OST 가창..오늘 발매

김예지 인턴 2021. 12. 7. 10: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십센치(10㎝)가 SBS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의 OST 주자로 발탁됐다.

7일 모스트콘텐츠에 따르면, 십센치가 부른 '그 해 우리는'의 OST '서랍'이 7일 오후 6시 발매된다.

또한 '그 해 우리는' OST 가창에 참여한 십센치는 '사랑은 은하수 다방에서', '폰서트', '봄이 좋냐?' 등 여러 히트곡을 불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가수 십센치, 최우식·김다미 주연 '그 해 우리는' OST 가창자로 나섰다...오늘 발매 2021.12.07 (사진=모스트콘텐츠 제공) photo@newsis.com*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예지 인턴 기자 = 십센치(10㎝)가 SBS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의 OST 주자로 발탁됐다.

7일 모스트콘텐츠에 따르면, 십센치가 부른 '그 해 우리는'의 OST '서랍'이 7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서랍'은 어쿠스틱 기타 선율 위에 나지막이 추억을 떠올리는 듯한 10㎝의 보이스가 어우러진 곡이다.

십센치의 '서랍'은 '사이코지만 괜찮아', '사랑의 불시착' 등에서 좋은 호흡을 보여줬던 '그 해 우리는'의 남혜승 음악감독과 전종혁이 협업한 곡으로 알려졌다.

또한 '그 해 우리는' OST 가창에 참여한 십센치는 '사랑은 은하수 다방에서', '폰서트', '봄이 좋냐?' 등 여러 히트곡을 불렀다. 4년 만에 발매한 정규앨범 '4.0'의 '어제 너는 나를 버렸어'로 각종 음원차트 상위권을 차지했다.

[서울=뉴시스] 가수 십센치, 최우식·김다미 주연 '그 해 우리는' OST 가창자로 나섰다...오늘 발매 2021.12.07 (사진=모스트콘텐츠 제공) photo@newsis.com*재판매 및 DB 금지

한편 지난 6일 첫 방송된 '그 해 우리는'에서는 열아홉 최웅(최우식 분)과 국연수(김다미 분)가 첫사랑에 빠진 '그 해'와 돌고 돌아 또다시 시작된 만남까지, 과거와 현재 시점이 모두 방송을 탔다.

☞공감언론 뉴시스 hopeyeji@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