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에너지기업 '1콤마5°'에 투자.."스타트업 투자 포트폴리오 확대"

최희정 입력 2021. 12. 6. 23: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르쉐는 스마트시티 테크놀로지 기업 '1콤마5°(1KOMMA5°)'에 투자, 자사 스타트업 투자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고 6일 밝혔다.

독일 함부르크에 본사를 둔 '1콤마5°'는 탈중앙화 방식과 함께 지속 가능한 탄소 중립 에너지 및 에어컨디셔닝 기술 시장을 확대해 저탄소 및 탄소 중립 에너지로의 전환을 가속화하는 목표를 추구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최희정 기자 = 포르쉐는 스마트시티 테크놀로지 기업 '1콤마5°(1KOMMA5°)'에 투자, 자사 스타트업 투자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고 6일 밝혔다.

독일 함부르크에 본사를 둔 ‘1콤마5°’는 탈중앙화 방식과 함께 지속 가능한 탄소 중립 에너지 및 에어컨디셔닝 기술 시장을 확대해 저탄소 및 탄소 중립 에너지로의 전환을 가속화하는 목표를 추구한다.

태양광 공급 등 재생 에너지를 기반으로 하는 유럽 전역의 선도적인 전기 설비 기업에 대한 관심 확보와 성장 자본 제공, 디지털화에 대한 노력을 지원한다.

스마트 전기세 및 가상 파워 플랜트 등 전용 애플리케이션 및 인터페이스를 통해 미래 에너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네트워킹 콘셉트도 개발 중이다.

포르쉐는 자동차 제조의 핵심 비즈니스 외의 분야에 투자를 확대하며 지속가능성 분야를 강화하고 있다.

포르쉐 AG 이사회 부회장 및 재무·IT 담당이사 루츠 메쉬케는 “포르쉐는 네트워크화되고 효율적이며 지속 가능한 스마트 도시 개념에 집중한다”며 “자동차 제조를 넘어 도시에서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법을 포괄적으로 고민하고 있다. 이번 ‘1콤마5°’에 대한 투자는 포르쉐의 미래 투자 전략에 완벽히 부합한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azzling@newsis.com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