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野로 교체되는 정부보다 개혁적·민주적이고 유능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6일 "이재명 정부는 야당으로 교체되는 정부보다 훨씬 개혁적, 민주적이고 유능하고 국민 목소리에 민감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재명 정부, 4기 민주 정부는 야당으로 교체되는 정부보다 훨씬 개혁적이고, 민주적이고, 유능하고 국민 목소리에 민감할 것"이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새로운 민주당 후보가 나온 것을 교체로 보는 사람 꽤 있을 것"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6일 “이재명 정부는 야당으로 교체되는 정부보다 훨씬 개혁적, 민주적이고 유능하고 국민 목소리에 민감할 것”이라고 했다.
이 후보는 이날 MBC ‘뉴스외전’에 출연해 “국민이 180석을 몰아주고 전적인 지지와 성원 보냈는데,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이 기대에 부합하는만큼 사회·경제 개혁을 하고 국민의 삶을 개선했느냐는 측면에서 부족하다고 본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자신의 장점에 대해 “성남시장, 경기도지사라는 작은 도구로 큰 성과를 내서 아무런 후광과 지원 없이 이 자리까지 왔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재명 정부, 4기 민주 정부는 야당으로 교체되는 정부보다 훨씬 개혁적이고, 민주적이고, 유능하고 국민 목소리에 민감할 것”이라고 했다.
이 후보는 이후 이어진 유튜브 방송에서 여론조사에서 ‘정권 연장’보다 ‘정권 교체’ 응답자가 더 많다는 질문에 “정권 교체 욕구, 정권 재창출 둘 중 하나만 물어보니 국민은 선택할 수 밖에 없다”며 “확실하게 새로운 민주당 후보가 나온 것을 (정권) 교체로 보겠냐고 하면 그렇게 보는 사람이 꽤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아버지보다 자식이 나아야 되는 것처럼 같은 민주당 뿌리를 둔 4기 민주정부는 3기보다 나아야 한다. 당연히 달라야 한다”고 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 Copyrights ⓒ 조선비즈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인터뷰] “세계 유일의 국립 암 전문기관, 이대로면 5년 안에 ‘이류’로 전락한다”
- [농수산 수출시대]③ 세계로 뻗는 K-수산물…수출 4조원 넘은 블루푸드 산업
- "소니 딱 기다려" 이미지센서, 무섭게 추격하는 삼성·SK
- “실적 전망도 의미 없다”… LG디스플레이, 2兆 적자 발표에도 상승
- [시승기] 신형 코나, 진취적 디자인에 안정적 성능
- 난방비 '쇼크'… 공과금 할인 받을 수 있는 카드 어딨나
- 둔촌주공 '초소형' 완판 가능할까… 전문가들의 의견은
- [스타트UP] 화장품에 꽂힌 해커, 물·기름 섞는 신기술로 피부 보습
- 등유값 급등에 한숨 쉬는 세탁소 사장… “겨울나기 힘드네”
- 증권맨이 만든 남성 팬티, 700만장 팔렸다… “특허 기술만 13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