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역학조사 인력 대폭 보강.. 재택치료 지원 방안 적극 검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김부겸 국무총리에게 "철저한 역학조사를 위해 인력을 대폭 보강하는 등 전폭적인 지원 방안을 검토해달라"고 주문했다.
문 대통령은 6일 김 총리와 청와대에서 주례회동을 갖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급증과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 유입 등 최근 방역상황을 점검하는 과정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 대통령은 6일 김 총리와 청와대에서 주례회동을 갖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급증과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 유입 등 최근 방역상황을 점검하는 과정에서 이같이 말했다.
총리실에 따르면 김 총리는 “최근 고령층 확진자와 위중증 환자가 급격히 증가하고 오미크론 변이의 국내 유입 등으로 방역 관리에 어려움이 커지고 있다”며 “입국제한 국가를 확대하고 입국자 관리를 강화한 데 이어 이날부터 불가피하게 사적모임 인원 제한을 강화하고 방역패스 적용 대상을 확대한다”고 말했다.
김 총리는 문 대통령에게 “연내 확산세 차단을 위해 모든 역량을 동원하고 연말까지 4주를 특별방역점검기간으로 정해 총력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총리실은 7개 팀으로 구성된 현장점검 지원반을 가동해 ▲병상 확보 ▲백신 접종 ▲재택 치료 ▲역학조사 등 핵심 상황을 직접 점검·관리하고 현장 애로를 지원할 계획이다.
김 총리는 특히 “재택치료 상황을 면밀히 관리하고 지원하기 위해 각 부·단체장을 재택치료책임관으로 지정하고 전담 인력을 보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문 대통령은 “재택치료 대상자와 동거인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현행 생활지원비 외에 추가 지원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하라”고 당부했다.
☞ "한쪽 끈 어디갔어?"… 지소연, 아슬아슬 수영복
☞ "이 정도는 돼야 치어리더"… 애플힙 환상뒤태, 누구?
☞ "결혼 3일 만에 각방"… 배도환, 이혼 아닌 파혼?
☞ “송지효를 이 꼴로”… 이번엔 시상식 의상 논란
☞ ‘맥심 간판’ 이아윤, 신체 일부 드러내며 손세차
☞ "옷 입다 만 건가?"… 손나은, 섹시美 '대박'
☞ "많이 과감해졌네"… 이연희, 코르셋 드레스룩
☞ 빨간 드레스에 드러난 힙라인… 장원영 놀랍네
☞ [연예담] 송지효 숏컷 논란이 불편한 이유
☞ ‘사생활 논란’ 김선호, 입 열었다 … "응원 감사“
김동욱 기자 ase846@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쪽 끈 어디갔어?"… 지소연, 수영복 자태 美쳤네 - 머니S
- "이 정도는 돼야 치어리더"… 애플힙 환상뒤태, 누구? - 머니S
- "결혼 3일 만에 각방"… '미우새' 배도환, 이혼 아닌 파혼? - 머니S
- “송지효를 이 꼴로”… 팬들 열받게 한 시상식 의상 - 머니S
- ‘맥심 간판’ 이아윤, 신체 일부 드러내며 손세차 - 머니S
- 에이핑크 손나은, 성숙한 섹시美! 데님 점프수트룩 - 머니S
- 배우 이연희, 'MMA2021' 과감한 코르셋 드레스룩 공개 - 머니S
- 아이브 장원영, 빨간 드레스에 드러난 힙라인… 매력 ‘뿜뿜’ - 머니S
- [김유림의 연예담] 송지효 숏컷 논란이 불편한 이유 - 머니S
- ‘사생활 논란’ 김선호, 입 열었다 … "응원 감사, 좋은 모습으로 보답“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