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존, 토지문제 맞히면 1억 주는 퀴즈쇼 '지지고 (地知GO)' 론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지 문제를 맞히면 억대 우승 상금을 주는 퀴즈쇼가 열린다.
6일 토지보상 및 부동산개발정보 플랫폼 지존은 이날 국내 최초 토지지식 서바이벌 퀴즈쇼인 '지지고(地知GO)'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지존 관계자는 "'지지고(地知GO)'는 토지 관련 전문지식도 쌓고 상금도 탈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일반인들이 보다 손쉽게 토지 투자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지 문제를 맞히면 억대 우승 상금을 주는 퀴즈쇼가 열린다.
6일 토지보상 및 부동산개발정보 플랫폼 지존은 이날 국내 최초 토지지식 서바이벌 퀴즈쇼인 ‘지지고(地知GO)’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토지 투자를 어려워하는 일반인들이 퀴즈를 통해 토지에 흥미를 가지도록 기획됐다.
지지고(地知GO) 참여자는 3단계에 걸쳐 랜덤으로 출제되는 각각 60문항의 토지 관련 문제를 풀어야 한다. 각 단계별 주어진 시간은 60분으로 일정 점수 이상을 획득해야만 다음 단계에 도전할 자격이 주어진다.
3단계 통과자 중 결선라운드 진출자가 100명 이상이 되면 TV 방송에서 결선 라운드를 열어 최종 우승자에게 협찬사가 제공하는 총 1억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1단계 OX문제, 2~3단계 4지선다형 및 5지선다형 객관식 문제로 구성돼 있다. 문제는 토지보상, 경·공매, 농지법, 국토법, 도시계획,건축법, 감정평가, 세법 등을 망라해 토지와 관련한 범주 내에서 출제된다.
교수, 감정평가사, 전직 관료, 세무사 등을 포함한 각 영역 전문가들이 출제자로 참여했으며 단계가 올라갈수록 문제 난이도가 높아지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참가 희망자는 지존 홈페이지에 접속해 무료회원 가입을 한 후 소정의 참가비를 결제하면 ‘지지고(地知GO)’에 참여할 수 있다. 각 단계별 통과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지존 사이트 무료이용권, 무료 세미나 초대권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지존 관계자는 “‘지지고(地知GO)’는 토지 관련 전문지식도 쌓고 상금도 탈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일반인들이 보다 손쉽게 토지 투자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변수연 기자 diver@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 ‘도리도리’ 없는 AI 윤석열 “방방곡곡 국민 찾을 것”
- '청소년 방역패스 연기없다' 강경한 정부…들끓는 민심
- 핵무기 6,600개 韓 사정권...軍, 방어망 확충커녕 인건비 걱정만
- '성폭력' 밝힌 조동연에…강용석 또 선전포고 '폭행범 찾는데 인생 바치겠다'
- 네이버웹툰 '웹툰 '지옥', 넷플릭스 시리즈 공개 후 조회수 22배↑'
- 김종인 '尹 초저녁에 뜬 별, 李 변신에 아주 능한 분'
- '혼자 결혼하란거냐'…10일 격리에 예비부부 '날벼락'
- '낫거나 죽어야 병상 생기는 아비규환'…대기 1,000명 육박, 절반이 고령 환자
- '돈의 흐름 알면 손해는 안 본다'…글로벌 ETF 분석해 봤더니[코주부]
- 외국인이 '겁나게' 산다는데...반도체주 들어가도 될까[선데이 머니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