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 '화장품 리뷰앱' 론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쇼핑과 커뮤니티를 결합한 뷰티 전문 앱 '에스아이뷰티'를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뷰티 커뮤니티 앱을 내놓은 것은 소비자들이 뷰티 제품을 구매하는 데 후기와 입소문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커뮤니티 앱 활성화를 위해 리뷰 작성, 뷰티 찜, 팔로잉, 좋아요 등 활동을 할 때마다 포인트를 쌓을 수 있도록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쇼핑과 커뮤니티를 결합한 뷰티 전문 앱 ‘에스아이뷰티’를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온라인 뷰티사업 강화 전략의 일환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뷰티 커뮤니티 앱을 내놓은 것은 소비자들이 뷰티 제품을 구매하는 데 후기와 입소문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올해 초 30~39세 여성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소비자는 에스아이뷰티 앱에서 후기를 확인하거나 올리면서 소통하고, 연동된 자사몰 에스아이빌리지에서 제품을 살 수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커뮤니티 앱 활성화를 위해 리뷰 작성, 뷰티 찜, 팔로잉, 좋아요 등 활동을 할 때마다 포인트를 쌓을 수 있도록 했다. 이 포인트로 에스아이빌리지에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에스아이뷰티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반의 e커머스가 유통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며 “에스아이뷰티 내에서 인플루언서를 키우고,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협업 콘텐츠를 기획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1억 주고 산 아파트, 한 달 만에"…'패닉바잉' 2030 속탄다
- "60만원 패딩 반값도 안된대"…겨울 새벽 '자라' 앞 줄섰다
- 과천주암 신혼희망타운 사전청약 '무더기 미달'…무슨 일이?
- 결국 '롤러블폰' 접은 LG…중국에 '최초 타이틀' 뺏기나 [영상]
- "얼마 더 쓰면 되나요" 문의 폭주…'백화점 VIP'가 뭐길래
- [종합] 김주령, '오징어게임' 애정신에 '♥남편' 짜증…신동엽 "이해 한다" ('미우새')
- 배도환 "맞선 43번 만에 결혼…세 달 만에 파경" 솔직 고백
- "가족 원망했다" 고은아, '슬럼프→원룸살이 생활고' 고백 ('나를 불러줘')
- 최예나, '재벌 회장 뒷배' 루머에…"일면식도 없다" [전문]
- "BTS, 미국 LA 뒤집어놨다"…콘서트 티켓 수익만 394억 '대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