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윤석열' 등장 "선거 혁신의 시작..동에 번쩍, 서에 번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6일 '인공지능(AI) 윤석열'로 변신해 한 말이다.
깜짝 등장한 AI 윤석열은 "정치권 최초로 만들어진 AI 윤석열은 윤석열 후보가 열어갈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와 도전을 상징한다"며 "선거 혁신의 시작으로, AI 윤석열은 동에 번쩍, 서에 번쩍 방방곡곡 국민 여러분을 찾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후보와 너무 닮아 놀라셨습니까?”
AI 윤석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6일 ‘인공지능(AI) 윤석열’로 변신해 한 말이다.
국민의힘은 이날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케이스포(KSPO)돔에서 열린 중앙선대위 출범식에서 윤 후보의 연설 바로 앞 순서에 AI 윤석열이 후보를 소개하는 이벤트를 가졌다.
깜짝 등장한 AI 윤석열은 “정치권 최초로 만들어진 AI 윤석열은 윤석열 후보가 열어갈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와 도전을 상징한다”며 “선거 혁신의 시작으로, AI 윤석열은 동에 번쩍, 서에 번쩍 방방곡곡 국민 여러분을 찾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AI 윤석열은 윤 후보의 모습과 목소리를 똑같이 갖췄다. AI가 딥러닝(신경망학습)을 통해 윤 후보의 영상·음성 등을 학습하고 그대로 구현했다. 텍스트만 입력해도 마치 윤 후보가 그 내용을 자연스럽게 읽는 듯한 동영상 구현이 가능하다. MBN이 김주하 앵커를 본떠서 만든 AI 앵커로 ‘김주하 AI 뉴스’를 전하는 방식과 비슷하다. 국민의힘은 AI 윤석열을 윤 후보가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곳에서 활용할 계획이다.
AI 윤석열은 “AI 윤석열이 혁신의 도구라면 공정하고 정의로운 룰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대를 열어갈 리더는 오직 국민에게 충성한 윤석열 후보”라면서 “국민의 부름을 받은 사람 윤석열 후보에게 뜨거운 응원의 박수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② 의대 준비하러 대학 일찍 간 과학영재들, 조기진학제 손 본다
- [단독] 삼성전자, P2·P3 파운드리 라인 추가 ‘셧다운’ 추진… 적자 축소 총력
- [단독] 서정진 딸 관련 회사 과태료 미납, 벤츠 차량 공정위에 압류 당해
- [단독] ‘레깅스 탑2′ 젝시믹스·안다르, 나란히 M&A 매물로 나왔다
- “트럼프 수혜주”… 10월 韓증시서 4조원 던진 외국인, 방산·조선은 담았다
- 가는 족족 공모가 깨지는데... “제값 받겠다”며 토스도 미국행
- 오뚜기, 25년 라면과자 ‘뿌셔뿌셔’ 라인업 강화… ‘열뿌셔뿌셔’ 매운맛 나온다
- [인터뷰] 와이브레인 “전자약 병용요법 시대 온다… 치매·불면증도 치료”
- ‘꿈의 약’ 위고비는 생활 습관 고칠 좋은 기회... “단백질 식단·근력 운동 필요”
- 위기의 스타벅스, 재택근무 줄이고 우유 변경 무료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