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퍼센트, '5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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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퍼센트(대표 김강안)는 제 58회 무역의 날을 맞아 '5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고 6일 밝혔다.
이는 2019년 '3백만불 수출의 탑' 수상, 2020년 '3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에 이어 3년 연속 수상이다.
특히 이 회사는 매출액의 60% 이상이 해외에서 발생, 지난 3년간 483%의 수출성장률로 수출 확대에 기여하면서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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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디넷코리아=이도원 기자)111퍼센트(대표 김강안)는 제 58회 무역의 날을 맞아 ‘5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고 6일 밝혔다.
이는 2019년 ‘3백만불 수출의 탑’ 수상, 2020년 ‘3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에 이어 3년 연속 수상이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는 ‘무역의 날’에는 매년 수출의 확대 및 질적 고도화, 해외시장 개척 및 일자리 창출 등에 공헌한 유공자에 대해 수출 실적에 따라 ‘수출의 탑’을 수여한다.
전세계 200여 국가 약 1억명의 게임 유저들을 보유하고 있는 111퍼센트는 지난 2015년 1인 개발자로 시작해 현재 자회사 포함 약 180여명의 회사로 성장했다. 창업 이래 매년 2배 이상 성장해 왔으며, 지난 2020년 한 해 동안만 약 1,500억원대의 매출을 올리면서 15배 이상 성장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뤄 냈다.
특히 이 회사는 매출액의 60% 이상이 해외에서 발생, 지난 3년간 483%의 수출성장률로 수출 확대에 기여하면서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강안 111퍼센트 대표는 “이번 5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은 그동안 111퍼센트 모든 임직원들이 함께 노력하여 이뤄낸 성과”라며, “최근 블록체인 신사업을 비롯한 사업 다각화를 통해 제 2의 도약을 준비 중으로, 내년에는 더 큰 성장을 통해 수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한편, 111퍼센트의 괄목할 만한 성장을 견인한 대표 게임 <랜덤다이스>는 실시간 타워 PvP 디펜스 장르의 게임으로, 조작이 쉽고 규칙이 단순하지만 게임의 핵심 재미 요소인 ‘역전승’과 ‘랜덤성’의 묘미로 큰 인기를 끌었다.
2019년 출시 이후 구글 플레이 및 앱스토어 전략게임부문 1위(2020년 1월), 인기차트 1위(구글 플레이, 2020년 3월)를 달성하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입증했고,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10위권 안의 성적을 유지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현재까지 약 1,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고, 지난해 11월에는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당시 구글 매출순위 TOP 10에 중국회사와 상장사(자회사 포함)을 제외하고 유일하게 스타트업 기업의 게임으로 랜덤다이스가 상위권에 올랐고, 심지어 랜덤다이스가 기획자1명, 개발자1명, 아트 1명 총 3명이서 약 6개월 정도 기간으로 만들어진 게임이었다는 점이 알려지면서 시장에 신선한 충격을 안겨주었다.
이도원 기자(leespot@zd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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