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8라이징, 비비와 컬래버 싱글 'The Weekend' 뮤비공개 "글로벌 팬들 사랑에 보답"

손봉석 기자 2021. 12. 6. 15: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Core.A Creative 제공


글로벌 미디어 회사 88라이징(88rising)과 가수 비비(BIBI)의 컬래버레이션 싱글 ‘The Weekend(더 위켄드)’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6일 오후 2시 88라이징과 비비의 컬래버레이션 싱글 ‘The Weekend’ 공식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삼성과의 스페셜 비디오 프로젝트 후 나오는 공식 뮤직비디오로서 많은 팬들 관심을 모은다.

지난 10월 발매된 ‘The Weekend’는 마블 영화 ‘샹치’ 앨범 수록곡 녹음으로 인연을 맺은 88라이징과 비비의 컬래버레이션 싱글이자 오는 2022년 발매 예정인 88라이징 컴필레이션 앨범 ‘Head In The Clouds III(헤드 인 더 클라우즈 III)’ 프로젝트를 앞두고 협업한 곡이다. 중독성 있는 훅이 돋보이는 팝 트랙으로, 공개와 동시에 29개 이상 스포티파이 플레이리스트에 실렸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패서디나 로즈볼 스타디움에서 개최된 ‘Head In the Clouds 페스티벌(이하 ’HITC 페스티벌‘)’에서 깜짝 키스 퍼포먼스로 큰 화제를 모은 비비는 성공적인 미국 공연 데뷔 무대에 이어 ‘The Weekend’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뛰어난 연기력을 선보였다.

뮤직비디오 속 비비는 빨간 전화기를 손에 쥔 채 시크한 표정을 지으며 등장했다. 깊은 상처가 있는 그녀의 얼굴은 보는 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어 화려한 붉은빛 조명 아래 비비가 연인과 마주하는 장면과 전화기에 둘러싸인 장면이 어우러져 몽환적인 아우라를 풍겼다.

“You only call me on the weekend(넌 내게 주말에만 전화해)”라는 후렴구 가사처럼 비비는 그녀의 전화를 받기 위해 경쟁하는 수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정작 자신의 전화를 받지 않는 연인에게 실망을 느낀 것을 표현했다.

무엇보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The Weekend’에 대한 팬들 반응에 힘입어 추가로 뮤직비디오 제작을 한 것으로, 비비를 향한 팬들의 관심을 엿보게 했다.

로맨스 및 미스터리 장르를 녹여낸 88라이징과 비비의 ‘The Weekend’ 뮤직비디오는 88라이징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다.

88라이징은 최근 ‘HITC 페스티벌’을 통해 아시안 아티스트들의 위상을 드높였다. 비비 외에도 씨엘(CL), 디피알 이안(DPR IAN), 디피알 라이브(DPR LIVE), 릴체리(Lil Cherry), 골드부다(GOLDBUUDA), MFBTY(타이거 JK, 윤미래, 비지), 데이식스 제이(eaJ), 서리(Seori) 등 뮤지션이 참여해 수만 명의 관객들과 소통하며 국내 아티스트 및 K팝의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다.

뮤직비디오 총괄 프로듀싱을 맡은 88라이징은 오는 2022년 열리는 ‘코첼라 페스티벌’에서 특별한 무대와 프로젝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