돕플라밍고, 앨범 '무문관' 발매..총 21곡 수록

이수진 인턴 2021. 12. 6. 15: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로듀서 돕플라밍고가 앨범 '무문관 (無門關 The Gateless Gate)' 을 발매했다.

지난 5일 프로듀서 돕플라밍고가 정규 LP 앨범 '무문관'을 발매했다.

돕플라밍고는 1번 트랙을 통해 개개의 곡들에 대한 감상보다 '앨범 단위의 감상'을 권유한다.

그러나 '앨범 단위의 감상'을 위해 돕플라밍고는 트랙 리스트 곡명에서 피처링진을 모두 삭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무문관 2021.12.06(사진=돕플라밍고 제공) photo@newsis.com*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수진 인턴 기자 = 프로듀서 돕플라밍고가 앨범 '무문관 (無門關 The Gateless Gate)' 을 발매했다.

지난 5일 프로듀서 돕플라밍고가 정규 LP 앨범 '무문관'을 발매했다. 앨범 '무문관'에는 총 21곡이 수록됐다. 힙합과 R&B장르를 기반으로 한, 청각의 시각화를 실험한 앨범이다.

앨범명 '무문관'은 옛 스님들의 화두를 모아 묶은, 책 이름에서 가져왔다. 돕플라밍고는 "문이 없는 관문을 통과한다"는 문장을 "통과하려는 문을 찾고자 하면 절대로 통과할 수 없는 관문"이라고 해석했다.

이를 통해 돕플라밍고는 인간이 무언가를 얻으려는 과정 속에서 오히려 스스로 자신을 좁은 틀에 밀어 넣어 괴롭게 한다는 메시지를 전하려 한다. 꿈을 쫓는 사람이 되려 꿈을 잃는 실수를 하기도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타이틀 곡 1번 트랙 '티에터 포 이즈 온 유어 라이트. 인조이 더 무비(Theater 4 is on your right. Enjoy the Movie)'는 스킷이다. 돕플라밍고는 1번 트랙을 통해 개개의 곡들에 대한 감상보다 '앨범 단위의 감상'을 권유한다.

이번 앨범 곡들에는 저스디스, 더콰이엇, 버벌진트, 팔로알토, 던말릭, 디제이렉스, 화지, 차붐, 마미손, 보이비, Sep(of 히피는 집시였다), 딜라가 피처링했다. 그러나 '앨범 단위의 감상'을 위해 돕플라밍고는 트랙 리스트 곡명에서 피처링진을 모두 삭제했다.

한편, 프로듀서 돕플라밍고는 OG Maco, Kid Trunks, Elhae, Pollàri 등과 음악 작업을 했으며, 국내 뮤지션 더콰이엇, 스윙스, 저스디스, 넉살 등과 협업을 한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lovewe020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