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 마이스' 한화 컨소시엄에 양키 스타디움 설계사 합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잠실 스포츠·마이스 복합공간 조성 민간투자사업 수주전에 나선 한화 컨소시엄에 양키스타디움을 설계한 파퓰러스가 참여한다.
파퓰러스는 한화 컨소시엄에 참여해 잠실 마이스 복합공간에 지어지는 컨벤션 시설과 잠실 야구장, 다목적 스포츠시설 등의 디자인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완성할 계획이다.
한화 컨소시엄은 잠실 마이스 복합공간사업 추진에 있어 파퓰러스를 비롯해 킨텍스, 넥슨, 신라호텔, 갤러리아, 아이파크몰, 한화시스템 등 각 분야에서 손꼽히는 파트너사들과 함께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잠실 스포츠·마이스 복합공간 조성 민간투자사업 수주전에 나선 한화 컨소시엄에 양키스타디움을 설계한 파퓰러스가 참여한다. 파퓰러스는 스포츠 경기장, 아레나, 마이스 분야 전문 설계·컨설팅 업체다.
파퓰러스는 미국 메이저리그를 상징하는 양키 스타디움을 포함해서 메이저리그 야구 경기장 절반 이상을 설계하거나 리노베이션을 담당한 것으로 유명하다. 영국에서는 손흥민 선수가 활동하고 있는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과 영국 국가 스타디움인 웸블리 스타디움을 설계한 바 있다. 세계적인 전시컨벤션 시설인 LA 컨벤션 센터와 이종격투기 UFC의 홈 아레나인 티 모바일 아레나도 파퓰러스의 작품이다.
파퓰러스는 한화 컨소시엄에 참여해 잠실 마이스 복합공간에 지어지는 컨벤션 시설과 잠실 야구장, 다목적 스포츠시설 등의 디자인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완성할 계획이다. 파퓰러스의 한국 대표 백원경 이사는 “BTS, 오징어게임 등 K-콘텐츠가 글로벌 확산을 가속화하고 있고 이러한 수준에 맞는 혁신적인 마이스 복합공간이 필요하다”며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의 유산과 지역사회와 시민을 존중하는 마음을 바탕으로, 서울의 한강 르네상스를 고려한 미래지항적 디자인을 구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 컨소시엄은 잠실 마이스 복합공간사업 추진에 있어 파퓰러스를 비롯해 킨텍스, 넥슨, 신라호텔, 갤러리아, 아이파크몰, 한화시스템 등 각 분야에서 손꼽히는 파트너사들과 함께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온오프라인을 융합한 메타버스, 가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공연과 전시, 시설물들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통합플랫폼과 자율주행셔틀, 도심항공모빌리티(UAM)까지 스마트 컴플렉스를 잠실에 구현할 계획이다.
한편 잠실 스포츠·마이스 복합공간 조성 민간투자사업은 서울 송파구 잠실운동장 일대 35만7576㎡ 규모의 대지에 코엑스 3배 크기의 컨벤션 시설과 야구장, 다목적 스포츠시설, 수영장, 수상레저시설, 호텔, 문화·상업시설, 업무시설 등을 조성하는 민간개발사업이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보아가 팔면 주식 팔아라' 격언 있는데…BTS는 어떨지" [차준호의 썬데이IB]
- "오뚜기, 더러워서 안쓴다"→"죄송하다" 꼬리내린 '재명이네'
- 8개월 임산부인데…"임신 확인 안된다며 주차장 관리인이 억류"
- 미성년자에게 란제리룩…아이브 유진 의상 선정성 논란
- 양도세 12억원 비과세, 이르면 8일부터…시행 앞당긴다
- [종힙] 김주령, '오징어게임' 애정신에 '♥남편' 짜증…신동엽, "이해 한다" ('미우새')
- 배도환 "맞선 43번 만에 결혼…세 달 만에 파경" 솔직 고백
- 최예나, '재벌 회장 뒷배' 루머에…"일면식도 없다" [전문]
- '오토바이 사고' 최민수, 4시간 대수술 끝에 영화 '웅남이' 현장 복귀
- "BTS, 미국 LA 뒤집어놨다"…콘서트 티켓 수익만 394억 '대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