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대-일 도호쿠분쿄대학, 언어·문화 교류 프로그램 'JK-BC' 중간보고회 및 공개강좌 실시

입력 2021. 12. 6. 14:3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일본어학부는 지난 11월 27일(토) 일본 도호쿠분쿄대학(東北文教大学)과 협력해 운영 중인 JK-BC 프로그램 중간보고회와 공개강좌를 실시했다.

사이버한국외대 일본어학부와 도호쿠분쿄대학은 지난 봄 대학별 47명의 학생들을 모집해 1:1로 매칭하고, 한국과 일본에 거주하는 양교 학생들이 온라인 메신저 플랫폼으로 각국의 언어를 활용해 서로의 문화를 공유하는 언어·문화 교류 프로그램인 ‘JK-BC’를 운영하고 있다.

양교 학부장의 인사말을 시작된 JK-BC 프로그램 중간보고회에서는 온라인 교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공유했다. 또 각 대학 학생들이 프로그램 참여 동기와 좋았던 점, 앞으로의 기대 등 소감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공개강좌에서는 일본민속학을 전공한 도호쿠분쿄대학 기쿠치 카즈히로(菊地 和博) 특임교수가 ‘제주도 영등굿과 한일비교문화(済州島ヨンドン祭および日韓比較文化)’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해 한일문화의 유사점에 대한 이해를 한층 높여주었다.

JK-BC 중간보고회와 공개강좌를 마무리하며 일본어학부 정현혁 학부장은 “앞으로도 이러한 소통과 배움의 기회를 많이 만들어 코로나 상황에서도 양교의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사이버한국외대와 도호쿠분쿄대학은 지난 2017년 국제교류 협약을 체결하고, ‘학점교류 교환학생’ 프로그램 운영, 학생 간 1:1 교류 프로그램 및 교과목 원격 화상 강의 운영 등 긴밀한 협력네트워크를 유지해 오고 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오는 12월 1일(수)부터 2022년 1월 12일(수)까지 2022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학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이버한국외대 이메일, 전화, 카카오톡으로 문의 가능하다.

온라인 중앙일보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