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공수처가 윤석열 표적수사.. 정권교체 후 반드시 바로잡을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이 고발사주 의혹과 관련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표적수사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최지현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수석부대변인은 6일 논평을 통해 "공수처는 고발사주 프레임이 먹히지 않자 이번에는 판사 사찰 의혹으로 수사 방향을 돌렸다"며 "이는 전형적인 먼지털이식 표적수사"라고 비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지현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수석부대변인은 6일 논평을 통해 “공수처는 고발사주 프레임이 먹히지 않자 이번에는 판사 사찰 의혹으로 수사 방향을 돌렸다”며 “이는 전형적인 먼지털이식 표적수사”라고 비판했다.
최 수석부대변인은 “여운국 공수처 차장검사는 김영배·강병원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등의 발언을 앵무새처럼 반복한다”며 “민주당 인사들과 수시로 연락을 주고받으며 수사하다 보니 생각이 같아진 것인가”라고 지적했다. 이어 “오죽했으면 그 말을 듣던 판사가 제지했겠나”라고 덧붙였다.
여 차장검사는 지난 2일 손준성 대구고등검찰청 인권보호관(전 대검찰청 수사정보정책관)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에서 “공수처는 아마추어” “대장동 사건은 경제범죄지만 고발사주는 국기 문란”이라는 취지의 발언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최 수석부대변인은 “아마추어 공수처는 내년 예산으로 181억원을 요청하고 직급을 상향 조정해달라고 민원을 넣었다고 한다”며 “여 차장검사의 아마추어 공수처에서 국민들은 더 이상 희망을 찾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여 차장검사를 즉각 해임·수사하고 공수처는 대개혁을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허은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도 이날 논평을 통해 “공수처는 살아있는 권력을 수사하라고 태어났으나 정작 권력 눈치만 보고 야당 표적수사에 열중한다”며 “부실 영장으로 야당 국회의원을 불법 압수수색을 시도한 것도 모자라 고발사주 의혹으로 세 번씩 영장을 청구해 모조리 기각당했다”고 비판했다.
☞ “송지효를 이 꼴로”… 이번엔 시상식 의상 논란
☞ "많이 과감해졌네"… 이연희, 코르셋 드레스룩
☞ ‘맥심 간판’ 이아윤, 신체 일부 드러내며 손세차
☞ 빨간 드레스에 드러난 힙라인… 장원영 놀랍네
☞ "옷 입다 만 건가?"… 손나은, 섹시美 '대박'
☞ [연예담] 송지효 숏컷 논란이 불편한 이유
☞ ‘사생활 논란’ 김선호, 입 열었다 … "응원 감사“
☞ 태연, 신비로운 매력의 하늘색 아이메이크업 공개
☞ “아찔하게 가렸어요”… 모모랜드 주이, 치명적 포즈
☞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어"… 임영웅 1위 올라
김동욱 기자 ase846@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지효를 이 꼴로”… 팬들 열받게 한 시상식 의상 - 머니S
- 배우 이연희, 'MMA2021' 과감한 코르셋 드레스룩 공개 - 머니S
- ‘맥심 간판’ 이아윤, 신체 일부 드러내며 손세차 - 머니S
- 아이브 장원영, 빨간 드레스에 드러난 힙라인… 매력 ‘뿜뿜’ - 머니S
- 에이핑크 손나은, 성숙한 섹시美! 데님 점프수트룩 - 머니S
- [김유림의 연예담] 송지효 숏컷 논란이 불편한 이유 - 머니S
- ‘사생활 논란’ 김선호, 입 열었다 … "응원 감사, 좋은 모습으로 보답“ - 머니S
- 태연, 신비로운 매력의 하늘색 아이메이크업 공개 - 머니S
- “아찔하게 가렸어요”… 모모랜드 주이, 치명적 포즈 - 머니S
-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어"… 임영웅 1위 올라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