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학사관리 앱 개발.. 하나銀·고려대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은행은 고려대와 스마트 캠퍼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박성호 은행장은 "하나은행의 대표 주거래 대학인 고려대의 스마트 캠퍼스 구축에 중요한 파트너로 참여하게 돼 뜻깊다"며 "향후 타 대학에도 통합앱 구축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나은행은 고려대와 스마트 캠퍼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서울 성북구 안암동 고려대 서울캠퍼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박성호(사진 오른쪽) 하나은행장과 정진택(〃 왼쪽) 고려대 총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고려대 스마트 캠퍼스 구축 핵심사업인 고려대 통합 앱 개발에 상호 협력해 대학 교직원과 재학생, 교우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학내·외에서의 앱 결제 기능 활용을 통한 지역 상생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고려대 통합앱에는 그간 별개로 운영돼 오던 모바일학생증과 학사관리, 학교시설 사용 예약 기능이 모두 담길 예정이다. 박성호 은행장은 “하나은행의 대표 주거래 대학인 고려대의 스마트 캠퍼스 구축에 중요한 파트너로 참여하게 돼 뜻깊다”며 “향후 타 대학에도 통합앱 구축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임대환 기자 hwan91@munhwa.com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동연 측 “성폭력으로 원치않는 임신…신상털기 멈춰달라”
- 배도환 “맞선 43번째 결혼…3일만 각방 쓰고 파경”
- “다자대결서 윤석열 44% 이재명 37.5%…격차 9.4%p→6.5%p”
- 결혼축가 부를 합창단원 탄 버스 강에 빠져 21명 사망
- 잘못된 수술로 30대女 가슴 괴사…성형전문의 행세한 의사
- ‘김종인 사단’ 대거 합류한다…野선대위 중도색채 보완
- ‘1골 1도움 펄펄’ 손흥민, 2경기 연속골…토트넘 리그 3연승
- [단독]李, 지역화폐 업체에도 ‘특혜’… ‘대장동’ 터지자 협약서 고쳤다
- 윤석열 “지도자 한사람 시대 지나…정치는 ‘사람들’이 하는 것”
- 성일종 “이재명, 가난하게 큰 사람은 다 형수에 쌍욕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