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콘텐츠 공모전' 15개 수상작 선정

오주현 2021. 12. 6. 12: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감독원은 각 금융협회·중앙회와 함께 '2021년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을 위한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한 결과 총 15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대상과 상금 300만원은 이모씨 등 3인이 제작한 동영상 콘텐츠인 '보이스피싱 남일이라 생각하지 말자'가 수상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상에 '보이스피싱 남일이라 생각하지 말자' 동영상
대상을 수상한 '보이스피싱 남일이라 생각하지 말라' 동영상 캡처 [금융감독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오주현 기자 = 금융감독원은 각 금융협회·중앙회와 함께 '2021년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을 위한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한 결과 총 15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대상과 상금 300만원은 이모씨 등 3인이 제작한 동영상 콘텐츠인 '보이스피싱 남일이라 생각하지 말자'가 수상했다.

외부전문가 중심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대상 수상작이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드라마 형식으로 제공하면서, 각자의 주의뿐만 아니라 지인·가족 등 주변 사람들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잘 전달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최우수상은 허모씨 등 3인의 '당신이 혹한 사이' 동영상 콘텐츠와 고모씨의 '보이스피싱, 예방도 대처도 할 수 있습니다' 웹툰에 돌아갔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보이스피싱, 예방도 대처도 할 수 있습니다' 웹툰 중 한 장면 [금융감독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 밖에도 동영상·카드 뉴스·웹툰 부문에서 우수상 11개와 장려상 1개 작품이 선정됐다.

금감원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에는 보이스피싱 예방법, 신종 사기 수법 소개, 정책 제안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담은 총 203개 작품이 접수됐다.

금감원은 "보이스피싱 수법이 점차 정교해지고 있어 국민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면서 "이번 공모전 수상작을 금융권·유관기관 등의 보이스피싱 관련 교육 활동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수상작은 '보이스피싱 지킴이' 웹사이트와 유튜브 채널 '보이스피싱 그만'에서 자유롭게 감상·활용할 수 있다.

viva5@yna.co.kr

☞ 조동연측 변호사 "제3자 성폭력으로 원치않는 임신"
☞ 몸무게 갈등에 60대 어머니에게 흉기 휘두른 아들 체포
☞ 시내버스서 모르는 9살 여아 눈을 주먹으로 때려
☞ 오미크론, 이름도 생기기 전 이미 미국에 상륙
☞ 전직 프로야구 선수, 술 취해 종업원 폭행…경찰 조사
☞ 거대 화산재 구름에 빨려들어간 마을
☞ 성년 기념행사에 빌린 티아라 쓰고 나타난 일왕 외동딸
☞ 집안에 뱀 들어와 쫓으려다 집 한 채 다 태워
☞ "급성 백혈병 딸 도와주세요"…A형 혈소판 헌혈동참 호소
☞ 친일파 이해승 후손 땅 국고 환수 소송서 정부가 진 이유는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