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 여행 다녀온 2명, 전남 무안서 확진

여운창 2021. 12. 6. 11: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순천의 아파트 공사장에서 근로자 5명이 한꺼번에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확진됐다.

무안에서는 괌으로 해외여행을 다녀온 2명이 양성판정을 받는 등 도내 코로나19 확산세가 일상 속에서 이어지고 있다.

6일 전남도에 따르면 이날 자정 이후 22명이 추가 확진돼 도내 누적 확진자는 4천691명으로 늘었다.

6명의 확진자가 나온 무안에서는 괌으로 해외여행을 다녀온 2명이 양성판정을 받았으며, 4명은 기존 확진자와 접촉자로 확진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순천서는 아파트 공사장서 5명 집단감염
코로나19 검사 대기 신규 확진 증가 만큼 늘어 [연합뉴스 자료사진]

(무안=연합뉴스) 여운창 기자 = 전남 순천의 아파트 공사장에서 근로자 5명이 한꺼번에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확진됐다.

무안에서는 괌으로 해외여행을 다녀온 2명이 양성판정을 받는 등 도내 코로나19 확산세가 일상 속에서 이어지고 있다.

6일 전남도에 따르면 이날 자정 이후 22명이 추가 확진돼 도내 누적 확진자는 4천691명으로 늘었다.

순천의 한 아파트 공사장에서 일하던 근로자 중 1명이 서울 확진자와 동선이 겹쳐 진단검사를 받고 확진됐으며 이후 함께 일하던 근로자 4명도 확진 판정을 받았다.

나주에서는 혁신도시 내 공공기관에서 근무하던 2명이 감염됐으며, 광양에서는 타지역 방문으로 자가격리 중이던 4명에게서 양성이 나왔다.

6명의 확진자가 나온 무안에서는 괌으로 해외여행을 다녀온 2명이 양성판정을 받았으며, 4명은 기존 확진자와 접촉자로 확진됐다.

전남에서는 전날에도 목욕탕과 사우나를 중심으로 추가 확진자 발생이 이어지면서 모두 37명의 확진자가 나왔다.

지역별로는 여수 6명, 무안 5명, 목포·구례·고흥 각 4명, 나주·화순 각 3명, 순천·광양·영광·신안 각 2명이다.

고흥에서는 목욕탕 선제검사에서 종사자 1명이 확진돼 이용자 1천200명을 전수검사하고 있으며, 같은 지역의 다른 사우나 1곳에서도 확진자가 발생했다.

입국장 나서는 여객기 탑승자들 [연합뉴스 자료사진]

목욕탕발 누적 확진자가 19명으로 늘어난 광양에서는 자가 격리 중 1명이, 무안에서도 사우나 집단감염 접촉자 검사에서 1명이 추가 확진됐다.

전남도는 목욕탕과 사우나 종사자에 대한 주 1회 진단검사를 의무화하는 등 확산 차단을 막기 위해 대응에 나섰다.

또 서울 확진자가 방문한 신안 어판장의 식당에서도 확진자가 나와 방역 당국은 전날 해당 어판장을 임시 폐쇄하고 상인과 가족 등을 상대로 전수 검사를 했다.

검사 결과 상인과 가족 등 6명이 추가 확진돼 관련 누적 확진자는 9명으로 늘었다.

나머지 대부분은 타지역을 방문하거나 타지역 확진자가 전남을 방문한 뒤 연쇄 감염으로 번진 사례로 조사됐다.

해외입국 확진자들을 상대로 실시한 오미크론 여부 검사 결과는 모두 델타 변이로 확인됐다.

이날 현재 광주전남 병상 가동률은 47.8%이며, 위중증 병상은 11개가 남아 있다.

재택치료는 지금까지 14명이 완료됐고 49명이 치료 중이며, 9명이 신규환자로 대상이 됐다.

betty@yna.co.kr

☞ 조동연측 변호사 "제3자 성폭력으로 원치않는 임신"
☞ 전직 프로야구 선수, 술 취해 종업원 폭행…경찰 조사
☞ 몸무게 갈등에 60대 어머니에게 흉기 휘두른 아들 체포
☞ '파르르' 떨리는 눈꺼풀, ○○ 때문이라면…
☞ 오미크론, 이름도 생기기 전 이미 미국에 상륙
☞ 성년 기념행사에 빌린 티아라 쓰고 나타난 일왕 외동딸
☞ 집안에 뱀 들어와 쫓으려다 집 한 채 다 태워
☞ "급성 백혈병 딸 도와주세요"…A형 혈소판 헌혈동참 호소
☞ "멀쩡하던 고3 딸 희귀질환…백신 인과성 없다" 가족들 분통
☞ 친일파 이해승 후손 땅 국고 환수 소송서 정부가 진 이유는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