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 성과, 국민에게서 왔다"..이재명,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전국민회의' [TF사진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전국민선대위에서 발언하고 있다.
이재명 후보는 인사말에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고 국민의 더 나은 삶을 책임지는 것이 국가의 역할"이라며 "안보와 질서, 민생 중에서도 경제 문제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국가의 과제"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남윤호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전국민선대위에서 발언하고 있다.
이재명 후보는 인사말에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고 국민의 더 나은 삶을 책임지는 것이 국가의 역할"이라며 "안보와 질서, 민생 중에서도 경제 문제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국가의 과제"라고 말했다.
이어 "작년에 코로나19가 시작된 이래 지금까지 우리 정부도 매우 큰 역할을 해왔고 방역 성과도 크게 났지만 이 방역 성과를 내게 된 가장 주된 역량은 결국 국민에게서 왔다고 생각한다"며 "특히 그 중에서도 직접적 피해를 본 약자 그룹에 속하는 소상공인의 희생과 헌신, 협력이 가장 큰 동력이었다"고 말했다.
이재명 후보는 이날 코로나19 소상공인 피해와 관련해 소상공인 7명과 함께 회의를 갖고 손실보상 제외업종 피해 지원, 지역화폐 및 배달특급 활성화와 해외 판로 개척, 소공인 노동자에 대한 지원 등을 논의한다.
ilty012@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SNS 홍보 줄 세우기' 與 의원들 '부글부글'…"자업자득"
- 박스권 증시에도 공모주 수익률 '75%'…다음 IPO 기업은?
- [강일홍의 클로즈업] '오디션 홍수' 속에 더 빛나는 '임영웅 가치'
- [오늘의 날씨] 전국 맑은 가운데 밤부터 중부 서해 빗방울
- "지켜봐야겠지만…" 면세업계, '오미크론' 확산에도 흔들리지 않는 이유
- KAI, LAH(소형공격헬기) 캐나다서 혹한기 테스트
- 조동연 측 '혼외자 논란', "원치 않는 임신, 억측 자제 부탁"
- 오미크론 확산 여파, 인천~괌 노선 등 잇따라 '취소'
- 윤석열 또 다른 뇌관 '한명숙 사건'…어떤 결론이든 후폭풍
- 공무원 면제과목 과락률 82%…세무사시험 특혜 의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