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방역조치로 피해 소상공인 '노란우산' 공제 가입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도가 방역 조치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의 생활 안정을 위해 '노란우산' 공제 가입장려금을 특별지원 한다.
제주도는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 방역 조치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을 위해 사업비 7억2000만원을 들여 노란우산 가입장려금을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가입장려금 지원 대상은 지난해 8월16일부터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 방역 조치를 이행한 소상공인 가운데 올해 7월1일 이후 신규가입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주=뉴스1) 강승남 기자 = 제주도가 방역 조치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의 생활 안정을 위해 '노란우산' 공제 가입장려금을 특별지원 한다.
제주도는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 방역 조치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을 위해 사업비 7억2000만원을 들여 노란우산 가입장려금을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노란우산은 폐업이나 노령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생활 안정을 도모하고, 사회 안전망을 확충하기 위해 마련된 공적제도다.
가입 소상공인은 월 5만원에서 최대 100만원까지 납입해 가입 시 연 복리 이자, 연간 최대 500만원 소득공제, 납부금 내 대출 지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입장려금 지원 대상은 지난해 8월16일부터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 방역 조치를 이행한 소상공인 가운데 올해 7월1일 이후 신규가입자다.
제주도는 유흥업(일반 유흥주점·무도 유흥주점·단란주점), 무도장, 도박장, 비의료 안마업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했다.
지원 규모는 가입일로부터 6개월간 월 4만원씩 최대 24만원이며, 장려금은 부금 납부 시에 추가 적립되고 분기 납인 경우에는 3개월분이 일시 적립된다.
노란우산 가입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가입신청서와 매출액 증빙서류를 지참해 농협, 우체국 등 금융기관 가입창구나 중소기업중앙회 제주지역본부에 방문해 문의하면 된다.
또 노란우산 공제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노란우산 콜센터로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ks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中 고위 女당간부 부하직원 58명과 성관계+113억 뇌물 수수
- "여자가 살찌면 남자가 딴 살림" 시부 농담에 '사이다' 대응한 며느리
- "부자 증오, 여자는 엄마도 믿지말라"…살인 집단 지존파, 전국이 발칵
- "집 창고서 15세 연하 상간녀 발견…숙박업소서 2번 봤는데도 남편은 오리발"
- "임신했다고 봐줘야 해?" 영하10도서 일하다 조산…"1.1㎏, 너무 작더라" 눈물
- 김용건 늦둥이 두살 아들 보여주나?…럭셔리 집 공개에 김구라 감탄
- '골반 괴사' 최준희, 과감 노출로 드러낸 탄탄 몸매…파격 타투도
- 박나래 "일본 남자와 뜨겁게 썸탔다" 국제 연애 경험 고백
- "전처 연락 완전히 끊겨"…52세 정재용, 딸 양육비 위해 알바까지
- "곽준빈, 중학교때 절도…학폭은 아냐" 동창 폭로에 "가해자 마인드" 비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