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코로나에도 '쥐꼬리'만큼 늘린 정부 지출.. 피해 지원 확대해야 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 지원 확대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 후보는 6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전국민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코로나19에도 국가 지출이 늘어난 수준은 쥐꼬리다"라며 "정부가 책임을 다하지 않은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후보는 6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전국민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코로나19에도 국가 지출이 늘어난 수준은 쥐꼬리다”라며 “정부가 책임을 다하지 않은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정부의 역할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전국민 지급 현금성 지원액은 우리나라의 경우 GDP(국민총생산) 대비 1.3%로 정말 터무니없는 금액”이라며 “미국은 (해당 수치가 한국의) 다섯 배다”라고 지적했다.
그는 “국가채무비율을 보면 (다른 나라는) 평균적으로 110%가 넘는데 우리나라는 아직 45% 수준”이라며 “이 숫자가 낮다고 칭찬받는 것도 아니고 (국가채무비율이) 100%가 넘었다고 무슨 특별한 문제가 생기는 것도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이 후보는 “가계부채 비율 증가 그래프와 국가 부채 비율 증가 그래프는 반대로 움직인다”며 “개인 부채는 시간이 적어 못 갚으면 파산인데 국가 부채는 이월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국가채무비율을 50%도 안 되는 수준으로 낮게 유지하는 지출로 국민이 어떻게 살겠나”라며 “정책을 바꿔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부득이하게 방역 지침이 강화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며 “국민들이 피해를 입을 때는 지금까지와는 다르게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이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당도 정부와 협의할 때 이 점을 확실하게 요청하고 관철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송지효를 이 꼴로”… 이번엔 시상식 의상 논란
☞ "많이 과감해졌네"… 이연희, 코르셋 드레스룩
☞ ‘맥심 간판’ 이아윤, 신체 일부 드러내며 손세차
☞ 빨간 드레스에 드러난 힙라인… 장원영 놀랍네
☞ "옷 입다 만 건가?"… 손나은, 섹시美 '대박'
☞ [연예담] 송지효 숏컷 논란이 불편한 이유
☞ ‘사생활 논란’ 김선호, 입 열었다 … "응원 감사“
☞ 태연, 신비로운 매력의 하늘색 아이메이크업 공개
☞ “아찔하게 가렸어요”… 모모랜드 주이, 치명적 포즈
☞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어"… 임영웅 1위 올라
김동욱 기자 ase846@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지효를 이 꼴로”… 팬들 열받게 한 시상식 의상 - 머니S
- 배우 이연희, 'MMA2021' 과감한 코르셋 드레스룩 공개 - 머니S
- ‘맥심 간판’ 이아윤, 신체 일부 드러내며 손세차 - 머니S
- 아이브 장원영, 빨간 드레스에 드러난 힙라인… 매력 ‘뿜뿜’ - 머니S
- 에이핑크 손나은, 성숙한 섹시美! 데님 점프수트룩 - 머니S
- [김유림의 연예담] 송지효 숏컷 논란이 불편한 이유 - 머니S
- ‘사생활 논란’ 김선호, 입 열었다 … "응원 감사, 좋은 모습으로 보답“ - 머니S
- 태연, 신비로운 매력의 하늘색 아이메이크업 공개 - 머니S
- “아찔하게 가렸어요”… 모모랜드 주이, 치명적 포즈 - 머니S
-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어"… 임영웅 1위 올라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