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소상공인 금융지원도 메타버스로..맞춤 컨설팅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메타버스 시스엠을 구현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메타브랜치는 최신 트렌드를 활용하여 금융지원이 필요한 소상공인 고객부터 먼저 오픈하게 됐다"며 "향후 은행의 모든 서비스를 메타버스 공간에서 처리 가능한'메타버스 브랜치'자체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은경 기자] 우리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메타버스 시스엠을 구현했다.
6일 우리은행은 글로벌 메타버스 전문업체인 '오비스(oVice)'와 메타버스 공간에서 소상공인들이 실제 업무를 볼 수 있는 '우리메타브랜치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우리메타브랜치는 우리은행이 운영 중인 '우리 소상공인 종합지원센터'를 메타버스로 구현했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편의성 증대를 감안해 온라인으로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했다.
'우리메타브랜치'에서는 전담직원이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정책금융대출 ▲상권·입지 분석 ▲각종 사업계획 수립 지원 등 소상공인을 위한 1:1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며 인터넷으로 이용 가능하다. 모바일 버전은 내년 상반기에 오픈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메타브랜치는 최신 트렌드를 활용하여 금융지원이 필요한 소상공인 고객부터 먼저 오픈하게 됐다"며 "향후 은행의 모든 서비스를 메타버스 공간에서 처리 가능한‘메타버스 브랜치’자체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은경 기자(mylife1440@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의뷰] '공천개입 의혹' 尹 육성 공개…정국, 격랑속으로
- [혁신, 스타트업을 만나다] 디지털 광고의 판을 바꾸다 - 플랫브레드
- [헬스+] 1년도 안 돼 '26㎏' 감량한 40대 엄마, 비결은?
- "오늘도, 해피니스"...웬디, 애교 자판기[엔터포커싱]
- 중고 '차차차' 타고 달린 KB캐피탈, 신한캐피탈 제쳤다
- "가격 낮출 이유 있나요"…매물 쌓여도 호가 '요지부동'
- 남편 '외벌이'로 키운 아내 주식…이혼 시 '재산분할' 될까? [결혼과 이혼]
- "제 차 못봤어요?"…트레일러 '사각지대' 끼어든 SUV [기가車]
- [오늘의 운세] 11월 1일, 바라는 것이 모두 잘 풀리게 되는 띠는?
- [속보] 美 9월 개인소비지출 물가, 전년비 2.1%↑…전망치 부합